베트남 국적 뉴에이지 항공사 비엣젯항공은 최근 소셜 미디어 분석 기업인 소셜베이커스가 발표한 자료를 인용해 페이스북 상에서 가장 빠르게 고객과의 소통을 늘려나가고 있는 항공사로 비엣젯항공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소셜베이커스가 전 세계 항공사들의 페이스북 마케팅 활동을 포스팅 횟수, 고객과의 인게이지먼트, 팔로워 숫자, 마케팅 효율성 등 다양한 지표들을 기준으로 평가하여 선정한 결과로서 터키 항공 및 카타르 항공과 함께 최고 점수를 받은 것이다.
비엣젯항공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베트남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얻은 쾌거이며, 올 상반기 동안 페이스북 컨텐츠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에서 약 7배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한 이후라서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고 밝혔다.
비엣젯항공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는 지속적이면서도 생동감 있는 컨텐츠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한국어 페이지를 통해 활발한 온라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비엣젯항공은 올해 하반기 기존 노선 증편 및 여러 신규 노선 취항으로 비즈니스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10월부터는 호치민-양곤(미얀마) 및 하노이-플레이꾸(베트남 중부) 노선 운항을 시작할 예정이며 11월7일에는 인천-호치민 노선이 신규 취항하며 보다 적극적인 한국 시장 공세에 나설 예정이다.
< 정지혜 기자 jhjung@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