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는 수출중소기업의 해외시장 다변화 및 수출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KOTRA(해외무역관)과 공동으로 ‘2015년 해외시장조사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해외시장조사 지원내용은 수출 희망품목의 유관바이어를 발굴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이어 찾기’와 해외시장의 수요동향, 수출입생산, 경쟁동향, 수입관세율, 판매가격, 유통구조, 품질인증제도 등 을 조사하는 ‘맞춤형 시장조사’, 알고 있는 바이어의 존재 유무와 연락처를 제공받는 ‘바이어 연락처 확인’ 및 수입희망품목의 잠재 공급선을 발굴하는 ‘원부자재 공급선 조사’등 총 4종류이며, 전남도는 30개 내외 기업에 기업당 100만원 이내의 지원을 하게 된다.
지원대상 기업은 전년도 수출액이 2천만달러 이하의 도내 기업 및 수출준비기업이며, 지원대상 제외 기업은 코스피 및 코스닥 상장기업 및 연간 매출액 1천억원 이상, 자본금 50억원 이상 기업들은 지원제외 된다.
지원절차는 3월27일까지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모집 후, 4월6일까지 KOTRA 해외무역관에서 조사가능여부를 통보하며, 4월10일까지 지원대상을 선정해 시장조사를 실시하고 조사결과를 업체에 송부하여 기업마케팅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신청서 접수는 전남도청 국제통상과로 우편이나 이메일, 팩스 등으로 접수하며, 온라인 접수는 KOTRA 홈페이지(www.kotra.or.kr) 접속해 회원가입 후 온라인 접수하면 되며, 문의처는 전라남도 국제통상과(선정선) ☎061-286-2453 및 KOTRA 중소기업글로벌지원센터(고수현) ☎02-3460-7437 이다.
< 여수광양=최영현 통신원 kycyh@hanmail.net >
많이 본 기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