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세이패시픽의 자회사인 캐세이패시픽서비스(CPSL)가 홍콩 기반의 물류기업 중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 물류보안경영시스템 ISO 28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ISO 28000 인증이란 공급망 사슬 전 단계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인력 및 화물에 대한 보안 위험성을 줄이고 물류 안전성을 검증하기 위해 제정한 기준으로, 이를 취득한 기업은 국제 표준에 적합한 물류보안체계가 확보되었음을 공인 받게 된다. 캐세이패시픽 서비스 주식회사는 작년 말 로이드인증원(LRQA: LR Management Systems)의 현장 평가를 통해 인증 감사를 마치고 ISO 28000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이번 인증으로 항공 화물을 더욱 철저히 보안하고, 최상의 상태로 최종 목적지까지 배송할 수 있게 됐다.
캐세이패시픽 서비스의 켈빈 고 CEO는 "오늘날 항공 화물 산업은 최종 목적지까지 안전한 수송과 보안을 보장하는 통합공급망관리의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항공 화물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상품이 목적지까지 정시에, 최상의 조건으로 도착하기 위해 할증금도 지불한다”며 “이번 ISO 28000 인증 획득을 받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고객들은 우리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보안수준을 보게 될 것이라고 믿는다” 고 말했다.
로이드인증원의 사이먼 배터스 전략 마케팅 글로벌 총괄은 “ISO 28000 인증 획득은 캐세이패시픽 서비스 주식회사의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향상되었다는 점과 글로벌 산업에서 항공 화물 보안 산업의 선두를 확보하겠다는 회사의 신념을 보여준다” 고 말했다.
2008년 1월 설립된 캐세이패시픽 서비스는 홍콩공항관리국으로부터 홍콩 국제공항 신 화물터미널-캐세이패시픽 화물터미널의 설계, 건설, 운영-에 대한 20년 사업권을 부여받았다. 지속적인 품질 관리가 우수한 서비스를 보장한다는 신념 아래 안전과 보안에 관련된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ISAGO(Safety Audit for Ground Operations)프로그램 참여한 바 있으며, 물류자산보호협회(TAPA)로부터 1등급, 유럽 인증 기관(RA3) 승인, Cargo2000(C2K)등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 평가를 진행한 로이드인증원은 로이드 레지스터 그룹에 속한 글로벌 인증기관이다. 1986년 세계 최초로 영국 상무성 산하 공인기관인 UKAS에 등록한 이래 경영시스템 인증 및 교육에 있어서 개척자 및 리더로서의 역할을 해 왔다. 현재 24개의 인정기관에 등록돼 120여 국가에서 인증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 정지혜 기자 jhjung@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