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사장 고재호)은 지난 2일 이 회사 하모니센터 해피니스 웨딩홀에서 인사팀장 유인상 전무, 노동조합 성만호 위원장, 거제대학교 정지영 총장, 평생교육원 주재현 원장과 150명의 직원부인이 참석한 가운데 열정주부아카데미 16기 입학식을 열었다.
제16기 열정주부아카데미는 총 12주 과정으로, 직원 부인(가족사/협력사 직원 부인 포함)들을 대상으로 도예교실, 노래교실, 홈패션 등 11개의 기초과정과 도예물레 1개의 심화과정으로 구성, 총12개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 외 16기 열정주부아카데미는 교육기간 동안 명사초청의 특별강의와 체험식 특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이러한 과정은 지역적으로 부족한 문화활동에 대한 욕구를 충족 시켜주는 과목들이 많아 주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우조선해양의 열정주부아카데미는 2005년부터 현재까지 총 215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주부들의 건강과 행복의 에너지를 주고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수행하여 모범적인 직원대상 교육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열정주부아카데미를 졸업한 직원 부인들이 자발적으로 동문회를 구성,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는 등 직원대상교육을 통한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 최성훈 기자 shchoi@ksg.co.kr >
많이 본 기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