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조선의 신조선가가 일부 선형에서 소폭 하락했다.
조선업계에 따르면 VLCC(대형원유탱커), MR(미디엄레인지)형 프로덕트(석유제품) 탱커는 최근과 비교해 각각 50만달러 하락했다. 벌크선, 가스선, 컨테이너선은 하락세이나 큰 변동이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유일하게 자동차선(PCTC)은 큰 변동이 없으나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추세다.
유조선의 현재 선가는 VLCC가 50만달러 하락한 9150만달러(32만t급), MR형 프로덕트 탱커도 50만달러 하락한 3400만달러(5만1천t급)다. 수에즈막스 탱커, 아프라막스 탱커는 하락세이나 큰 변동이 없으며, 각각 6100만달러(15만7천t급), 5000만달러(11만5천t급)이나, 소폭 하락한 VLCC와 MR에서 하락압력이 강해지고 있다.
벌크선은 전 선형에서 하락세이나 큰 변동이 없는 상태다. 케이프사이즈는 4500만달러(18만t급), 파나막스 2550만달러(8만1000t급), 핸디막스 2350만달러(6만1000t급), 핸디사이즈 2000만달러(3만5천t급)다.
가스선도 하락세이나 큰 변동이 없으며, 대형 LPG(액화석유가스)선 VLGC는 7600만달러(8만2000㎥형), LNG(액화천연가스)선은 2억50만달러(17만4000t급)다.
컨테이너선은 1만3000TEU급이 1억1400만달러, 2750TEU급은 2930만달러로 각각 하락세이나 큰 변동이 없다.
< 외신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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