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조선과 벌크선의 신조선가가 큰 변동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상 최저수준의 건화물선 시황에 따라 벌크선의 선가수준이 하락압력을 받고 있는 데다, 유조선의 선가도 운임시황의 동절기 수요기가 끝나기 때문에 신조선 공급압력이 강해질 전망이다.
시장 관계자에 따르면 유조선의 현재 선가 수준은 VLCC(대형원유탱커), 수에즈막스, 아프라막스가 하락세이나 큰 변동이 없으며, 각각 9350만달러(32만t급), 6200만달러(15만7000t급), 5100만달러(11만5000t급)다.
MR(미디엄레인지)형(석유제품탱커)는 큰 변동이 없는 3550만달러다.
벌크선은 케이프사이즈, 파나막스, 핸디막스가 하락세이나 큰 변동이 없다. 케이프사이즈는 4600만달러(18만t급), 파나막스는 2650만달러(8만1000t급), 핸디막스는 2430만달러(6만2000t급)이다. 핸디사이즈는 큰 변동이 없는 2050만달러다.
가스선은 LNG(액화천연가스)선이 하락세이나 큰 변동이 없는 2억300만달러다. 대형 LPG(액화석유가스)선 VLGC는 7700만달러를 기록 중이다.
컨테이너선은 1만3000TEU급이 1억1600만달러, 2750TEU급은 2950만달러로 집계됐다. 자동차선(PCTC) 6000대 선적은 상승세이나 큰 변동이 없는 6000만달러다.
< 외신팀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