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크선, 유조선의 신조선가가 큰 변동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화물선 바닥시황의 영향으로 벌크선의 신조선가는 계속해서 하락압력이 강하지만, 유조선의 신조선가는 7월1일부터 적용되는 CSR-H(산적화물선 및 유조선을 위한 선급 공통규칙)를 피하기 위한 막바지 발주로 6월 한 달은 크게 무너지지 않고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
시장 관계자에 따르면 유조선의 현재 신조선가는 다소 하락세이나, 큰 변동은 없는 상태다. VLCC(대형원유탱커)는 9600만달러, 수에즈막스는 6450만달러, 아프라막스는 5300만달러, MR(미디엄레인지)형 석유제품운반선은 3650만달러를 기록 중이다.
벌크선의 신조선가도 큰 변화를 보이지 않았다. 케이프사이즈는 5천만달러, 파나막스는 2680만달러, 핸디막스는 2530만달러(6만2천t급), 핸디사이즈는 2150만달러다.
컨테이너선은 1만3천TEU급이 1억1600만달러, 2750TEU급은 하락세이나, 큰 변동이 없는 3100만달러. 6000대 선적 자동차선(PCTC)은 하락세이나 5950만달러를 기록했다.
< 외신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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