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안전기술공단(이사장 부원찬)은 지난 27~28일 양일간 천안상록리조트(충남 천안시 소재)에서 부원찬 이사장을 비롯한 임원 및 실(팀)․지부장 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국정기조 및 국정철학 공유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공단이 공공기관으로서 새 정부의 국정기조 및 국정철학을 공유․실천함으로써 정부의 국정과제 달성에 적극 앞장서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에선 새 정부의 국정기조 및 국정철학을 주제로 한 외부 강사 초빙 특강, ‘해양사고 예방 및 해양사고 줄이기를 위한 해상안전대책’, ‘에너지절감형․복지형 어선 개발 보급 및 노후어선 현대화 방안’에 대한 분임토의 및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CEO 청렴교육 등이 진행됐다.
특히 분임토의에선 해양사고 원인 분석 방법 개선, 선종별 대책 수립 및 선박검사 점검표 개발 등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다양한 대책이 발표되어 향후 해양사고 예방 추진대책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부원찬 이사장은 새 정부에서 그 어느 때보다 ‘안전’을 중요시하고 있는 만큼 공단이 해양안전 분야에 있어 더 큰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일해 나갈 것을 강조하는 한편, 국정비전인 ‘희망의 새 시대’ 구현을 위하여 공공기관의 임직원으로서 솔선수범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많이 본 기사
스케줄 많이 검색한 항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