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만공사(UPA)는 3월27일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도 정부 고객만족도조사 결과분석보고회를 가진데 이어 고객만족경영 실현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UPA는 이날 보고회에서 고객만족도(89.1점)를 공기업 평균(93점) 이상으로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울산항 이용자 중심의 경영철학이 반영될 수 있도록 CS 비전 및 전략체계를 재구축하는 등 CS경영 환경을 강화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지적됐다.
또 고객헌장 및 서비스이행표준 개정, 자체 모니터링 강화 등을 통한 고객 접점서비스의 품질을 제고하고 홈페이지의 정비 등 고객의견 수렴 채널을 보강하는 한편, 임직원의 CS 마인드 함양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에도 노력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UPA는 보고회에 이어 전문가를 초빙, 여타 공기업의 우수사례 등에 대한 벤치마킹 내용을 바탕으로 공기업인으로서 가져야 할 CS경영의 기본자세 등에 관해 교육을 받았다.
아울러 UPA는 준시장형공기업 전환을 계기로 CS 비전 및 전략체계의 재구축, 고객헌장 및 서비스이행표준의 개정, 고객의 소리(VOC) 수집·운영·관리 강화 등 CS경영 전반을 진단하고 개선하기 위한 ‘CS경영 고도화 연구용역’을 지난 3월26일 발주했다.
< 한상권 기자 skhan@ksg.co.kr >
많이 본 기사
스케줄 많이 검색한 항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