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조선소들의 수주량이 감소함에 따라 신조선 건조가격이 지속적으로 하락했다.
중국 교통부에 대변인은 자국 조선소들의 2012년 12월 수주량이 11월 대비
35.9% 감소한 75척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전년 12월 수주된 VLCC선 2척의 경우 동년 11월대비 약 1.3% 하락한 척당
9,310만 달러를 기록했다.
다른 Tanker선형의 경우 Suezmax급은 1.1% 하락한 5,690만 달러, Aframax급은
1.3% 하락한 4,840만 달러로 알려졌다.
1척이 수주된 Product Tanker는 전년 11월과 변동 없는 3,4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기록한 Tanker선형과는 달리 Dry Bulk선형은 지난해
12월과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Capesize급은 지난해 12월 총 6척이 척당 4,600만 달러에, Handysize급은 총
10척이 척당 2,100만 달러에 발주된 것으로 조사된다.
지난 12월 컨테이너선형의 수주는 없는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4,800TEU급은
지난해 11월 기준 4,500만 달러, 1,700TEU급의 가격은 0.5% 하락한 2,500만
달러를 기록했다. < 코리아쉬핑가제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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