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이 지난 14일 중국 상하이 밀레니엄 호텔에서 KMI 강종희 원장과 김정기 주상하이 총영사, 우리나 라 물류기업의 중국 주재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08년도 상해물류포럼을 개최했 다.
이날 포럼은 손영일 현대상선 중국본부 장, 김규경 한진해운 중국본부 총경리, 박준경 STX 팬오션중국 본부 실장이 토론자 로 참석했으며, 중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우리나라 해운업 등 물류기업인 100여명이 참가했다.
포럼에선 ▲중국 화동남부 물류현황과 도전 과제(푸저우대학 물류관리학부 왕지엔 교수)▲중국 화중지역 물류현황과 도전과 제(우한이공대 물류공정학원 왕창치 교수)▲중국 화동북부 물류현황과 도전과제(북경 물자학원 물류학부 워이궈천 교수)등 중국의 물류전문가 3인의 주제발표가 있었다.
강종희 KMI 원장은 개회사에서 “한중 양국의 물류협력이 공고히 이루어지고, 이 포럼이 우리 정부의 물류정책과 물류기업 의 경영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다. 한편 감정기 총영사는 “이 포럼 의 개최로 우리나라 기업들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 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KMI 상해물류포럼 은 중국 지역별 물류전문가를 초청해 연구결과를 발표하게 함으로써 우리나라 기업 의 대중국 물류전략 및 정부의 대중국 물류정책 수립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 다.<배종완기자>
많이 본 기사
스케줄 많이 검색한 항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