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산업 박부인 사 장이 5월27일 서울 중구 명동 은행회관에서 열린 제 14회 한국로지스틱스 대상 시상 식에서 경영자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동원산업 박부인 사 장은 ▲현장중심경영원칙을 통해 임직원간 벽이 없는 진실된 소통 추구 ▲수직적 의 사결정 단계를 수평적 의사결정으로 전환 ▲인프라에 대한 과감한 투자 ▲원스톱 고 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조직 강화 및 인재육성 등을 경영전략으로 내세워 타 물류회 사와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동원산업 관계자에 따르면 박부인 사장은 물류의 질을 높이고자 985페이지 분량의 업무 매뉴얼을 제작 해 종사원들이 물류 프로세스를 학습하게 했고, 문제 발생 시 대응 방안을 매뉴얼에 산입해 직원들의 문제 대응 능력을 향상시켰다.
또 물류관리사, 보 세사 등 물류관련자격증을 취득하는데 학습비용을 지원하고, 자격증 취득 시에는 수 당을 지급해 물류에 종사하는 모든 직원들이 물류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 지 않고 있다.
이와 함께 매년 4회 에 걸쳐 관리사원, 배송기사 및 현장사원 등을 대상으로 CS교육을 실시하고 있 다.
한편, 박부인 사장 은 물류관련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한국통합물류협회 창립멤버로 현재 선임부회장직을 맡아 활동하고 있으며, 각종 세미나 참가 및 국토해양부에 물류제도 개선 건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어 업계에서도 물류 전문가로 널리 알려져 있 다.
동원산업 관계자는 “박부인 사장은 동원산업의 모태인 원양어업 발전에도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해 5월 31일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으며, 2009년에는 매경이코노미 선정 한 한국의 100대 CEO에 선정된 바 있다. 또 금년 4월에는 포춘코리아가 선정한 500 대 CEO로 선정돼 리더십 및 경영능력을 대내외에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다.<배종 완 기자 jwbae@ksg.co.kr>
많이 본 기사
스케줄 많이 검색한 항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