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국토해양부 정책 중 가장 많은 관심은 받은 분야는 역시 주택
ㆍ토지였다. 물류ㆍ항만은 3위를 차지했다.
국토해양부는 6일 2010년 홈페이지 이용 현황을 집계해 올 한 해
동안 핫키워드와 국민의 큰 관심을 받았던 보도자료 리스트를 발표했다.
집계 결과에 따르면, 국토해양부 홈페이지를 이용한 국민들은 주택
·토지 관련 분야에 가장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전체 페이지뷰 중 34%가 주택·토
지 정보를 찾았다. 이어 교통 분야가 18%로 뒤를 이었으며, 물류·항만 분야는 14%
의 정보이용률을 기록했다. 이밖에 건설·수자원과 해양이 나란히 11%의 점유율을 보
였으며 국토·도시 8% 항공 4% 순이었다.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는 ▲아파트 실거래가 ▲공시지가 ▲토지
이용규제 ▲보금자리 ▲도로 순으로 나타났다.
국토해양부 김형렬 대변인은 “2011년에도 국민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연계를
활성화해 국민과의 소통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해양 분야의 남극세종기지, 아라온
호 미투데이 테마스페셜 페이지가 가장 주목받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경희 기
자 khlee@ks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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