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 항만 물류 IT 전문기업인 싸이버로지텍이 대학생 10명으로 구 성된 IT 봉사단 ‘CLT 드리머즈(Dreamers)’ 1기를 발족했다. 대학생 IT 봉사단은 오 는 12일부터 24일까지 총 13일 간 베트남에서 IT교육, 의료 봉사활동 및 민간 홍보대 사로서 양국간 문화교류 확산에 나선다.
‘CLT 드리머즈’는 친환경 그린IT 물류기업을 지향하는 싸이버로 지텍의 장기적인 사업방향인 ‘드림 컴패니(Dream Company)’의 연장선에서 ‘지역 을 넘어 지구촌으로 나눔과 봉사 정신을 확산하고, 현재를 넘어 미래지향적인 비전 을 갖자’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최종 10명을 선발한 이번 제1기 CLT 드리머즈 모 집에는 총 388명이 지원해 약 39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제1기 ‘CLT 드리머즈’를 포함해 총 15명으로 구성된 싸이버로지 텍의 해외 IT봉사단은 베트남 호치민시에 위치한 레 밍 쑤언(Le Minh Xuan) 고등학교 와 프 억화(Phuoc Hoa) 중학교에 총 25대의 컴퓨터를 기증하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터넷 사용법 및 개인 블로그 제작 등 기본적인 IT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레크레이션, 한국 음식 만들기, 한국어·베트남어 배우기 등 재 미있고 유익한 양국 문화체험 활동을 통해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한국을 알리는 민간 홍보대사 활동도 펼치게 된다.
이와 함께 양현재단이 후원하고 국제의료봉사단체 그린닥터스와 대 한의사협회, 대한적십자사가 주최하는 <2009 아시아 평화의료대장정>과 연계 해 베트남 빈탄 지역에서의 의료 봉사활동도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학생들의 글로벌 감각을 키워주기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싸이버로지텍은 참가 학생들이 더 큰 생각과 더 많은 것을 경험할 수 있도록 봉사 활 동 외에도 한진해운의 베트남 지점을 방문해 항만 터미널 운영 및 이에 적용되는 선 진 물류 IT 설비를 견학하고, 베트남 내 IT시장에 대한 조별 현장 학습을 진행토록 할 계획이다.
제1기 CLT 드리머즈 봉사단 학생대표인 박금란(22세, 과학기술경영 학 3학년)씨는 “방학 동안 어학연수나 취업준비를 하는 것도 의미가 있겠지만 졸업 전에 더 많은 경험을 쌓아 더 큰 사람이 되고 싶어 싸이버로지텍의 해외 IT봉사단에 자원하게 됐다”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국제경험도 쌓고, 양국간 문화교류와 친 선 도모를 통해 대한민국의 국가 위상을 드높이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 다.
싸이버로지텍의 최장림 대표는 “글로벌 해운물류 IT 전문기업에 걸맞는 사회적 책임을 충실하게 수행하기 위해 해외 IT봉사단을 조직하게 됐다”며, “이 같은 봉사활동을 통해 참가학생들에게는 자신의 땀 한방울이 지구촌을 풍요롭 게 하는 밑거름이 된다는 인류애를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싸이버로지텍 전 임직 원들에게도 보다 적극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 다.<정지혜 기자>
많이 본 기사
스케줄 많이 검색한 항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