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물류협회가 국토해양부와 함께 ‘2008 물류전문인력양성 지원사업 설명회’ 를 17일 개최했다.
2006년부터 진행된 ‘물류전문인력양성 지원사업’은 물류종 사자 또는 물류관리사를 포함한 전문 인력들이 실무적인 교육을 받는데 있어 국가적 인 지원혜택을 주기 위한 사업이다.
이 사업은 ▲물류전문인력의 수급 불일치 ▲물류관리사의 현장실무 능력 부족 ▲물류전문인력의 자질 부족 등을 해소하기 위해 도입됐으며, 물류전문인 력과 물류관리사들이 현장체험을 통해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받아, 우리나라 가 ‘세계일류수준의 물류강국’이 되는데 일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2008년은 실무향상, 능력혁신, 맞춤형교육, 통신교육 등으로 나눠 교육을 실시하며 일반과정은 최대 24만원의 정부 지원이 있고, 맞춤형의 경우도 수강 료의 30%를 정부에서 지원한다. 또 물류관리사의 경우는 최대 40만원, 맞춤형은 50% 를 지원받는다.
한편 수강료의 대한 정부 지원금의 선지급 가능성에 대해선 현재로 선 가능성이 없으며, 나중에 환급하는 방식을 그대로 적용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사)한국물류협회 물류전문인력양성 지원센터(전 화 : 706-0823(내선202~207), 이메일 : hrd@kola.or.kr)를 통해 알 수 있다.<배종완기 자>
많이 본 기사
스케줄 많이 검색한 항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