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외에도 최종완공증명서를 발급받아 공
사가 완료되면 대수로 2단계 잔여 공사 수행을 위해 은행에 예치했던 이행보증금 3천
3백5십만 달러(US$)를 환급해줄 것을 요청했다.
회사 측은 이국동 대한통운 사장이 최종
완공증명서 발급 신청을 위해 지난 10일부터 17일까지 리비아를 방문했으며, 이 사장
이 대수로 관리청 총책임자인 가우드 장관을 직접 만나 이같이 협의했다고 설명했
다.
또한 대수로청에서 “최종완공증명서를
발급하는 안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겠으며, 세부사항은 FAC발급위원회(Committee)를 구
성 협의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고 덧붙였다.
최종완공증명서 발급을 검토할 위원회는
1차공사와 2차공사로 구분하여 구성되며, 특별한 지적사항이 없는 한 발급소요기간
은 예비완공증명서(PAC) 발급시 소요되었던 5∼6개월보다는 다소 더 소요될 것이라
고 전망했다.
특히 2단계 공사가 완공되더라도 현재 진
행중인 3단계 공사와 계획되어 있는 4, 5단계 공사를 대한통운과 리비아 정부의 합작
사인 ANC(AL Nahr Co.,Ltd)를 통해 계속 진행하기로 했다. style="FONT-SIZE: 10pt; COLOR: #000000; LINE-HEIGHT: 16pt; FONT-FAMILY: '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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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대한통운은 대수로 공사 이외에 현
지 신규사업에도 진출한다고 밝혔다.
이 사장은 대수로 관리청 가우드 장관과
ANC의 슈웨디 사장을 만나 대수로 관 매설 공사의 노하우와 장비, 전문인력을 살려
리비아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오일 프로젝트의 송유관 매설공사도 대한통운이 독자적
으로 수행할 뜻을 전하고 대수로청의 동의를 구하였으며 대수로청은 이에 동의하였
다.
이에 따라 회사 측은 이를 위해 석유 파
이프라인 공사를 목적으로 하는 신규 사업등록을 하고 대한통운 현지 지사 설립을 서
두르고 있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리비아 대수로 공사에 사용되
는 각종 건설자재의 해상운송도 대한통운이 참여키로 했으며, 대한통운은 이를 위해
곧 영국 런던에 현지법인(코렉스 런던 KOREX LONDON Co., Ltd(가칭))을 설립하기로
했다.
한편 리비아대수로 공사는 1983년에 시작
해 23년간 지속해온 단일규모로는 세계 최대의 토목공사로서, 공사도중 동아건설이
파산함에 따라 완공하지 못했던 공사를 대한통운이 2004년 12월 27일부터 인계받아
잔여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것을 발주처는 높이 평가하고 있으며 향후에
는 동아 컨소시엄 명의가 아닌 대한통운 명의로 사업을 계속 수행하기로 합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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