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8-10-23 15:11
아신은 대형 제조업체가 지배하는 척박한 국내 유통산업 분야에서 물류혁신
을 이룩해 도매배송 업체로는 보기드문 성공을 거둠으로써 업계내에 큰 부
러움을 사고 있다는 것이다. 80년 냉장·냉동을 중심으로 육상물류사업에
뛰어든 아신은 90년대 들어 편의점의 확산, 할인점의 등장 등 새로운 환경
변화에 주목, 일찌기 이에 대응하는 전략을 개발해 성공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
업계 최초로 지난 91년 편의점 업체를 대상으로 냉장, 냉동상품을 매일 매
일 매장까지 배달해 주는 이른바 일배물류를 시작했고 이를 위해 공동집배
송시스템을 도입했다. 97년말 현재 아신이 대행하는 물류사업은 총 420여개
업체이며 하루에 취급하는 제품만해도 냉장, 냉동, 상온 식품등을 포함 모
두 2천여종에 이른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