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2-02 10:13
판알피나, NYK와 전략적 제휴
스위스 글로벌 물류업체 판알피나(Panalpina World Transport Holding Ltd.)와 일본 NYK(Nippon Yusen KK)그룹이 상호간 포괄적 국제협력에 관한 협정을 체결했다.
1일 NYK와 판알피나에 따르면 이러한 포괄적 협력은 과거 NYK와 판알피나 간 장기적 우호 관계에 기반한 것으로, 쌍방의 세계적 교류 네트워크 및 비즈니스 모델에 있어 상호 보완적 관계에 바탕을 둔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합의에 따라 양사는 육-해-공 모든 부문에 있어 물류.운송 서비스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이에 따른 업무 효율성 강화 및 비용 절감을 통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NYK그룹 복합운송 부문 자회사인 유센항공서비스(Yusen Air & Sea Service; YAS)는 이번 합의에 따라 판알피나의 일본지역 운송대리점 역할을 하게 되는 한편 판알피나는 세계 각지의 유센항공 기존 영업망을 포함한 세계 각국에서 유센항공의 이익을 대변하게 된다.
이에 따라 유센항공은 판알피나로 하여금 일본 내에서 모든 서비스 제공, 구매 및 지역적 활동을 통합.강화시킬 수 있게 허용함과 동시에 판알피나의 도움으로 남미, 아프리카, 중동 등 광범위한 네트워크와 시장 전문성을 습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이번 협정의 효력은 올 4월부터 개시될 예정이다.
<최범선 기자>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