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20%를 활용해 내 자신을 바꾼다!
이 책은 '80/20 법칙으로 개인이 성공하는 방법'을 다룬 책으로 '80/20 법칙 개인편'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자는 80/20 법칙을 이용하여 엄청난 부와 행복을 만드는 데 성공함으로써 자신의 삶뿐만 아니라 세상을 변화시켜 성공을 거둔 사람을 '80/20 피플'이라고 명명하고 '80/20 피플'이 되는 9가지 실천 전략을 진솔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80/20 피플은 아주 특별한 사람인가?' 아니다! 저자는 이미 당신도 80/20 피플일 수도 있다고 말하고 있다. 다만 당신은 그런 사실을 모르거나 80/20 피플이 될 수 있는 자신의 잠재력을 깨닫지 못한 채 살아가고 있을 뿐이다. 그래서 자신이 힘들게 만들어낸 대부분의 부(富)를 회사와 기업을 위해 싼값에 넘겨버리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세상에는 부를 창출하는 방법은 익혔으나, 부를 획득하고 자신들의 삶을 통제하는 방식은 아직 깨닫지 못한 사람들이 많다. 마땅히 자신들이 소유해야 하는 부와 행복을 무지와 우유부단함 때문에 간직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이 책은 단순히 컨설팅만을 전문으로 해온 조언자의 이야기가 아니라 풍족한 생활을 하던 저자가 조직을 떠나 체험한 성공과 실패에 대한 얘기이기 때문에 보다 호소력이 있다. 끝까지 이 책을 탐독한 독자라면 누구나 저자의 말대로 창조적으로 자신을 바꿀 수 있다.
동북아 물류중심, 세계중심으로 우뚝서라!
지금까지 6권의 정치평론서를 펴냈던 이종찬(67) 민주당 상임고문(전 국정원장)이 대한민국의 21세기 국가발전전략을 제안하는 ‘세계로 가는 길목을 잡아라’를 최근 펴냈다. 이 책에는 이씨가 2000년 하와이 동서센터(East West Center)의 동북아 경제포럼의 일원으로 참여해 연구한 ‘동북아 물류 중심 국가로 거듭나야 한다’는 새 발전전략이 담겨 있다. 사람과 물자와 돈과 정보가 몰려드는 허브 코리아를 꿈꾸며 동북아 중심에 설 것인가, 아니면 주변국으로 전락할 것인가에 대한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책의 본문에는 우리나라도 충분한 지경학적 조건을 갖추고 있다며 물류의 개념부터 바꿔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그는 동북아 물류 중심국가로 다시 태어나기 위해서는 ▲전통 제조업을 고품질, 고기술, 고부가가치의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전환하고 ▲정치, 행정, 노사관계, 교육, 법과 제도 등의 새로운 사고전환이 필요하다고 제안한다.
과연 경제학자도 물류 전문가도 아닌 이종찬 전 국정원장이 말하는 21세기 국가 발전전략은 무엇이며 그가 생각하는 내일은 무엇인지 관심의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경제는 흐름이다
대학교 4학년생 김모씨, 취업재수생 박모양, 경제학과 논술을 준비중인 서모군, 경제 얘기만 나오면 주눅드는 이과장...이책은 경제라는 바다에서 항해를 시작한 독자들이 경제지식이나 상식의 흐름에 현실경제의 살을 붙이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기획되었다. '경제는 흐름이다' 라고 외치는 저자는 "50가지 핵심이슈와 300개 경제용어를 읽고 흐름으로 파악하는 경제 이야기의 흐름을 타기 시작하면 경제기사는 더 이상 어렵지 않다"고 말한다.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경제시장에서 14년 동안 기자의 눈에 비친 우리 경제는 어떤 모습이었을까? 이책에는 현장 경험과 뒷이야기가 시사경제의 흐름과 함께 엮여 있다. 과거 8년여 동안 우리의 뇌리에 박혀 있는 커다란 경제이슈들의 연관성을 찾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가 될 것이다.
유통, 물류, e-비즈니스는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강영문 국제 e-비즈니스학회 이사는 "지금까지 유통, 물류, e-비즈니스가 한 가족임에도 불구하고 이 세 분야를 연계하여 설명한 책이 나오질 않았다"고 말한다. 최근 각광 받고 있는 인터넷 쇼핑을 이해하려면 무엇보다 먼저 유통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이 필요하다. 또한 인터넷 쇼핑에서 소비자의 불만이 가장 많은 부분인 배송과 교환 및 반품 등을 잘 수행하려면 물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도 필요하고, 이러한 유통과 물류의 상호연계와 인터넷을 통한 상거래를 종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e-비즈니스에 대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식이 요구된다.
이 책은 상거래에 대한 기초, 인터넷에 대한 이해, 유통물류와 e-비즈니스 창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Business Essay'란 타이틀로 본문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사례들을 많이 수록하였고, 본문 내용 중에서 추가 설명이 필요한 부분은 ‘보충설명’을 통해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 또한 이 책은 부록으로 유통물류와 e-비즈니스 관련법규를 수록하여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게 구성되어있다.
대체로 유통, 물류, e-비즈니스 용어나 이론들이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정리되어 있어 유통물류와 e-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알찬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