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06-01 10:24
DHL KOREA, ‘텔레퍼포먼스 CRM 그랑프리 2001’ 선정
특송업체인 (주)DHL KOREA가 프랑스의 다국적 기업 텔레퍼포먼스 그룹이 주관하는 13회 '텔레퍼포먼스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그랑프리 2001' 에서 서비스 부분 최고기업(금상)으로 선정되었다.
1988년부터 실시된 이 행사는 각 기업의 고객서비스 수준을 나라별, 업종별로 비교 평가함으로써 고객서비스와 기업 이미지 제고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올해는 71개 기업을 대상으로 하여 국내에서 실시되었는데 기업의 전화와 이메일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였는데 금상에 DHL KOREA, 은상 르노삼성자동차, 동상에 굿모닝증권이 선정되었다.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은 오는 5월 29일 화요일 2시 30분부터 노보텔 앰배서더에서 있을 예정이다. 한편 '텔레퍼포먼스 CRM 그랑프리 2001' 행사에서는 은행, 보험, 유통 등 13개 업종에 걸쳐 조사되었으며 전화서비스는 업체별로 30회의 모니터링(전화녹취)를 통해 11개 항목으로 측정, 이메일 서비스는 업체별로 10회의 모니터링(e-mail 전송, 답변)을 통해 11개 항목을 측정하였다고 한다.
전화와 이메일 서비스를 종합한 평가결과, 업종별로는 호텔과 국제특송이 포함된 서비스 업종이 평균 13.03(20점 만점)로 1위를 차지하였으며 백화점 및 유통 분야가 평균 12.67로 2위, 자동차 분야가 11.78로 3위를 차지하였다.
DHL KOREA 관계자는 "이 행사는 종래의 고객 서비스 대상과는 달리,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기준에 의해 세계 공통으로 실시한 국제적인 행사라는 점과 전화 서비스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로 웹상에서의 서비스 수준을 함께 평가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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