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운조합(KSA)은 전국 각지에 있는 아름다운 섬들의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해양 관광을 활성화하고자 제10회 섬 여행 영상 공모전을 8월31일까지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제주도를 제외한 연안 여객선이 다니는 국내 섬을 여행하면서 촬영한 영상을 8월31일까지 제출하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연안여객선 내용이 포함되면 가산점이 부여된다.
섬 여행의 매력을 담은 4분30초~5분 분량의 일반 영상 또는 50~120초 분량의 쇼트폼 영상을 본인 유튜브 또는 SNS 계정에 올린 뒤 신청서를 이메일(islandtour@theksa.or.kr)로 내면 된다. 신청 양식은 공모전 홈페이지(www.theksa.or.kr/islandtour)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해운조합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선 전문가 심의를 거쳐 선정된 수상작에 총 1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상(해양수산부 장관상) 1팀에 300만원, 최우수상(조합 이사장상) 1팀에 200만원, 우수상(해운조합 이사장상) 2팀에 각각 100만원, 입선 5팀에 각각 50만원의 상금이 돌아간다. 참가상을 받는 50명에겐 5만원 상당 기프티콘이 지급된다.
수상 작품은 해운조합과 해양수산부, 수상자 개인 계정 유튜브 채널 등에서 섬 여행 홍보용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조합은 지난해부터 더 많은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공모 작품을 섬 체험 후기에서 영상 콘텐츠로 변경했다.
조합 관계자는 “섬 여행 영상 공모전을 통해 아름다운 우리나라 섬의 다양한 매력이 널리 홍보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경희 기자 khlee@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