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운조합(KSA)은 전국 각지에 있는 아름다운 섬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해 제9회 섬 여행 영상 공모전을 8월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조합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기존 섬 체험 후기를 공모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영상 콘텐츠를 공모하는 방식으로 바뀐다.
주제인 ‘가보고 싶은 섬’이라는 키워드에 초점을 맞춰 연안여객선을 이용해 방문 가능한 우리나라 섬(제주도 제외)의 매력을 선보일 수 있는 다양한 콘셉트와 주제의 내용들을 영상으로 제출하면 된다.
섬 여행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개인 또는 최대 5인까지 팀을 이뤄 지원할 수 있다.
참가 방법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www.theksa.or.kr/islandtour)에서 작성 양식을 내려받아 신청서 등을 이메일(islandtour@theksa.or.kr)로 제출하면 된다.
총 상금은 1100만원으로, 대상은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은 한국해운조합 이사장상과 상금 200만원, 우수상은 한국해운조합 이사장상과 상금 100만원이 지급된다.
수상작은 해양수산부 해운조합, 수상자 유튜브 채널 등 누리소통망(SNS)에서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섬 영상을 접할 수 있는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 이경희 기자 khlee@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