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연안여객선을 타고 떠나는 섬 여행의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해양관광을 활성화하고자 한국해운조합과 함께 2022 섬 여행 후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1일부터 판매 중인 연안여객선 할인이용권 ‘바다로’와 6월 한 달 동안 진행되는 ‘2022여행가는달’ 행사에 맞춰 진행된다.
바다로 티켓은 35세 미만의 청년이 연안여객선을 이용하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주는 상품이다. 만 18세 미만 청소년은 동반가족 4인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섬 여행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모할 수 있고 여객선을 이용한 섬 여행 중 있었던 일화나 섬 관광명소·맛집 등을 소개하는 후기를 A4 용지 4장 내외로 작성해 이달 21일부터 8월31일까지 이메일(islandtour@theksa.or.kr)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 신청서와 기타 안내 사항은 해운조합이 운영하는 공모전 누리집(islandtour.theks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 장관상, 한국해운조합 이사장상 등의 수상작은 총 상금 850만원을 받는다. 또 여객선 예매누리집(island.haewoon.co.kr)과 ’해운스케치‘ 등의 간행물에 게재되고 앞으로 ’섬 여행 후기 공모전 입상작 모음집‘에도 등재돼 섬여행 홍보에 활용된다.
변혜중 해양수산부 연안해운과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 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여름 휴가철을 이용해 많은 사람들이 가족 친지들과 함께 아름다운 우리나라 섬을 여행하고 후기 공모전에도 참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 이경희 기자 khlee@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