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항공(JAL)은 지난 10일 자사 카카오톡 채널을 공식 개시했다고 밝혔다.
JAL은 이번 채널 개설을 통해 앞으로 일본항공을 이용해 일본과 일본을 경유하여 제3국으로 여행하는 한국 승객에게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JAL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다시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을 자극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일본의 아름다운 여행지는 물론 일본 문화, 마츠리 등 흥미롭고 재미있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일본행 특가도 발 빠르게 소개하여 특가에 대한 정보를 중요시 여기는 한국 여행객들을 만족시켜 줄 것이다. 또한 일본을 경유하여 제3국으로 여행하는 승객들을 위한 스케줄, 서비스 소개를 하는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는 별도로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해 준 고객들을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정례적으로 시행하여 지속적으로 일본항공에 관심이 머물도록 할 것이라 밝혔다. 일본항공 카카오톡 채널 고객은 카카오톡을 통해 온라인 항공편 예약관리, 웹 체크인, 항공편 운항 정보, 수하물 규정 등을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다.
더불어 캐나다의 세르파(Sherpa)사와 합작하여 백신 접종 여부·여권 발행 국가만 기입하면 전 세계 입국/격리 요건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웹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일본항공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한국 여행객들의 마음을 선점하고자 해당 채널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일본항공 관계자는 “김포-하네다 노선이 2년째 운휴 상황에 있지만 언제든지 여행이 재개된다면 일본항공으로 일본은 물론 전 세계로 고객 여러분을 모시기를 기다리고 있다”면서 “그때까지 저희가 제공해 드리는 여러 가지 콘텐츠를 즐기시면서 여행 계획을 세워 보시기를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일본항공 카카오톡 공식 채널은 카카오톡 메신저 검색 창에서 ‘일본항공’ 또는 ‘JAL’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이용할 수 있다.
< 홍광의 기자 kehong@ksg.co.kr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