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만공사(UPA)는 지난달 23일부터 26일까지 사람중심 울산항을 만들기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인권상담센터’를 운영했다.
이번 ‘찾아가는 인권상담센터’는 각 부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권침해 사례를 조사하고 직원별 맞춤형 상담을 실시하기 위해 인권·청렴 담당자가 이 기간 9개의 부서를 방문해 진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공사 인권영향평가 체크리스트를 활용해 차별금지, 근로계약 및 근로조건, 비인도적 행위 금지, 단체교섭의 자유보장 등의 내용을 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공사 내 인권침해 사례는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아울러, 이번 인권상담센터 운영을 통해 공사 인권경영에 대해 직원들에게 공유하고 인권존중의 중요성을 확산할 수 있어 인권경영 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UPA 고상환 사장은 “사람중심 울산항 조성이라는 목표 아래 찾아가는 인권상담센터 2차 운영, 인권토크콘서트, 인권교육 등 다양한 인권보호 활동을 통해 인권친화 모범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 류준현 기자 jhryu@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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