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12-27 14:37

물류관리사가 됩시다

1. 다음은 수배송에 관한 설명이다. 옳지 않은 것은 어느 것인가?
가. 같은 상품을 같은 공장에서 판매회사로 전달 할 경우, 수송과 배달의
2가지 기능이 있을 수 있다.
나. 다이아그램 배달이란 정시·정루트 배달을 말한다.
다. 배송기능은 보관기능과 상호보완적 내지는 이율배반적 양면성을 지니고
있다.
라. 수배송 서비스수준은 수배송 코스트와의 관계에 의해서만 결정된다.
마. 집배와 수송은 구분하는 것이 적절하지만, 집배를 수송에 포함시켜 사
용하는 경우도 있다.

2. 다음은 각 수송기관에 관한 설명이다. 옳은 것은 어느 것인가?
가. 철도수송 혼재취급의 경우 화주는 수송계약을 철도와 직접 한다.
나. 영업용 화물트럭수송의 적재효율은 지속적으로 상승해 가는 것이 원칙
이다.
다. 항공수송의 혼재취급은 항공회사가 직접 또는 대리점이 취급한다.
라. 컨테이너취급의 운임·요금은 레일 운임을 기본으로 하는 철도운임과
발착양단의 통운요금으로 이루어진다.
마. 부정기선 운임의 운임율은 협정요금이다.

3. 다음 사항은 수송합리화 추진에 관한 설명이다. 옳지 않은 것은 어느 것
인가?
가. 수송로트를 대형화하면 트럭의 가동율은 높아진다.
나. 수송활동은 물류활동의 서브시스템 중 하나다.
다. 컨테이너란 화물을 한꺼번에 운반하기 위한 수송용 용기이다.
라. 공동수배송시스템은 특정화주를 대상으로 하며, 노선운송이나 혼합적
재수송과는 차이가 있다.
마. 수송의 경제성이란 화물을 가장 신속하게 운반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4. 다음 사항은 수송기기에 관한 설명이다. 옳은 것은 어느 것인가?
가. 철도화차의 경우 각각의 분류별로 화차의 종류, 표기톤수에 기호가 붙
어 있지만, 유개차에는 기호가 붙어 있지 않다.
나. 롤온·롤오프(RoRo)방식이란 컨테이너를 크레인으로 싣고, 내리는 방식
을 의미한다.
다. 철도의 컨테이너화차는 유개차이다.
라. 일반 화물선은 일반적으로 재래선 이라고 불린다.
마. 탱크로리는 벌크차라고도 한다.

5. 다음 중 수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서 가장 거리
가 먼 것은?
가. 품목별 수량 등 재고수준
나. 창고의 입지
다. 물자의 자연발생적 이동
라. 보관기술과 화물취급수준
마. 포장방법

6. 다음은 수배송 서비스수준의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설명하고 있
다. 가장 거리가 먼 것은?
가. 수배송비용
나. 거래관습 및 비용
다. 간선수송수단의 선택
라. 동업타사와의 경쟁관계
마. 판매망의 정비상황

7. 다음 중 수송시스템 설계상의 규제사항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가. 사이즈, 적재중량, 성능, 구조 등 수송수단 전체에 대한 물리적 규제
나. 재고통제 등 운영관리상의 규제
다. 속도·시간대 등 운행상의 규제
라. 운전면허 등 운전자에 대한 규제
마. 안전대책 등 운행관리자에 대한 규제

8. 다음은 장·단거리화물수송의 효율성을 제고하고자 할 때 고려할 수 있
는 사항이다. 적합하지 않은 것은 어느 것인가?
가. 장거리는 적재효율, 단거리는 회전효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나. 공장·물류거점간의 사내간선수송의 경우 가능한 한 저렴한 수송수단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다. 장거리 트럭운임은 중량체감제 이므로, 단위당 운임이 저렴하다. 따라
서, 도시내 배송일 경우에도 구내 대기시간 및 주행시간, 거리를 증대시킬
경우 수송비를 절감 할 수 있다.
라. 장거리 간선수송은 수송로트의 크기를 대단위화 시켜 대형화물트럭에
만적하여 수송하는 등 적재효율을 높일 필요가 있다.
마. 단거리 배송의 경우, 고객서비스를 제고시키기 위해서 운송업자에 의
한 위탁수송까지도 자사업무처리 시스템에 예속시켜 운용하는 경우가 많다.

9. 다음 중 배송 효율화의 기본원칙과 거리가 먼 것은?
가. 로트화에 의한 수송단위 원가의 절감이 필요하다.
나. 공동배송 및 왕복화물확보가 요구된다.
다. 최적차종의 선택 및 계획적 배차가 필요하다.
라. 수송거리를 가능한 한 장거리화 해야한다.
마. 물류시설의 적정한 배치는 고객서비스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10. 다음은 사내물류의 수송효율화에 있어서 착안해야 할 사항들이다. 옳지
않은 것은 어느 것인가?
가. 차량의 적재율, 실차율, 회전율의 향상
나. 중계수송
다. 수송수단의 선택
라. 수송서비스수준의 수정
마. 직통수송시스템의 검토

11. 다음 중 자가수송의 장점이라고 볼 수 없는 것은?
가. 영업이나 고객서비스활동을 겸할 수 있다.
나. 고객과의 기밀유지가 용이하여 고객에게 신뢰감을 더할 수 있다.
다. 자사제품에 대한 물류특성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화물취급상의 문제
에 즉각적으로 대응 조치 할 수 있다.
라. 수송량파동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생산·판매활동에
비하여 투자효율이 좋다.
마. 차량의 수급변동이 영업차에 비하여 적으며, 안정된 수송체제가 구축될
수 있다.

12. 다음은 장거리 카페리화물수송에 관한 설명이다. 옳지 않은 것은 어느
것인가?
가. 일반적으로 RoRo선이며, 트럭수송의 편리성이 부가된 수송시스템이다.
나. 해상 바이·패스기능을 발휘하는 동시에 도로혼잡의 완화 및 사고방지
까지도 도모할 수 있다.
다. 항해 중에는 원칙적으로 운전자가 불필요하므로,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다.
라. 수송화물이 대량이거나, 장거리수송에 적합하며, 궤도수송으로서의 정
시성이 보장된다.
마. 항로 및 지역에 따라서는 공로보다 수송시간의 단축이 가능하다.

13. 다음은 물류네트·워크재구축에 있어서 그 착안점에 관한 설명이다. 옳
지 않은 것은 어느 것인가?
가. 기본적으로 공장으로부터의 직송을 확대한다.
나. 배송로트의 크기가 작은 고객에게는 가능한 한 직송한다.
다. 물류센타는 고객서비스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집약한다.
라. 교차수송 및 역송을 하지 않는다.
마. 물류기지창고의 기능을 명확히 한다.

14. 다음 중 트럭의 운행효율화 방법이 아닌 것은?
가. 경제속도 준수운행
나. 등속주행
다. 급발진, 급가속, 급브레이크의 방지
라. 차량의 경량화
마. 정기점검·정비

15. 다음 중 배차계획지원 시스템의 도입과정상 주의해야할 사항과 거리가
가장 먼 것은?
가. 시스템도입목표를 주행시간의 단축에 둔다.
나. 자사의 물류특성 및 물류조건을 충분히 이해한 후 시스템 개발회사를
선택한다.
다. 초보자나 컴퓨터조작에 전문지식이 없는 자라도 간단히 조작할 수 있고
, 단시간에 배차가 가능하다면 비용과 효과의 균형을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
라. 배차실무자의 노하우를 반영한다.
마. 시스템도입효과를 확실히 하기 위해서는 사내물류환경을 정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16. 다음은 화물자동차에 의한 장거리 수송시 도입할 수 있는 중계수송에
관한 설명이다. 옳지 않은 것은 어느 것인가?
가. 운전자를 반감할 수 있다.
나. 적재량을 증대시킬 수 있다.
다. 실차율을 100%향상시킬 수 있다.
라. 협력회사간 화물유동량의 불균형이 매우 중요하다.
마. 중계지에서의 대기시간단축 및 화물교환시간의 단축방법을 모색하는 것
이 매우 중요하다.

17. 다음 중 철도화물운송 운임에 관한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어느 것인가
?
가. 운임구조는 거리비례제를 채택하고 있다.
나. 운임계산의 단위는 일반화물의 경우 1화차 단위로 계산된다.
다. 운임계산의 단위는 컨테이너화물의 경우 1컨테이너 단위로 계산된다.
라. 일반화물의 최저운임은 적재화차 표기하중 톤 수의 100km에 해당하는
운임이다.
마. 컨테이너화물의 최저운임은 원칙적으로 컨테이너의 영공구별 없이 규격
에 따라서 100km에 해당하는 운임이다.

18. 다음은 철도화물의 할인제도에 관한 설명이다. 옳은 것은 어느 것인가?
가. 왕복수송의 경우 무조건 20%할인
나. 3TEU적재가능 화차에 같은 화주가 적재정량인 3TEU를 실은 경우에 5%할

다. 광주지구와 부산지구간에 수송하는 20피트 컨테이너의 경우 20%할인
라. 부산지구에서 삽교역으로 발송하는 영컨테이너화물의 경우에 20%할인
마. 2이상의 할인율이 적용될 경우에 그 중 최저의 할인율을 적용한다.

19. 다음은 화물자동차의 구조에 의한 분류형태로서 전용 특장차에 속하지
않는 것은?
가. 폴 트레일러
나. 덤프카
다. 믹서차
라. 분립체 운송차
마. 액체 운송차

20. 다음은 어느 화물자동차에 대한 설명이다. 가장 옳은 것은?

- 보통트럭에 비하여 적재량을 늘릴 수 있다.
- 트랙터 1대에 트레일러 2대를 달 수 있다.
- 트랙터와 트레일러에 각기 다른 발송지별·품목별 화물을 수송할 수 있다
.

가. 모터트럭
나. 세미트레일러 트럭
다. 풀 트레일러 트럭
라. 폴 트레일러 트럭
마. 분립체운송 트럭

21. 자동차의 중량을 나타내는 주요 척도에 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가. 화물을 적재하지 않고 운행에 필요한 연료, 냉각수, 윤활유 등을 가득
채운 상태를 「공차」라고 한다.
나. 자동차에 허용된 최대적재 상태의 중량을 「최대 적재량」이라고 한다.
다. 최대 적재상태의 트레일러와 트랙터의 무게를 합한 중량을 「자동차 연
결 총 중량」이라고 한다.
라. 화물을 적재하지 않고 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연료만을 적재한 상태
를 「용차」라고 한다.
마. 최대 적재상태에서 접지부에 미치는 단위 면적 당 중량을 「최대접지압
력」이라고 한다.

22. 다음은 FCL수입화물의 운송절차를 설명하고 있다. 바르게 연결된 것은?
① 화주 또는 포워더로부터 운송신청 접수.
② 트럭회사는 선박회사에 수입관계서류를 제시하고, 기기인도 지시서 1통
을 교부받음.
③ 화주 또는 통관업자로부터 보세운송면장 또는 수입허가서, 운송지시서
수취.
④ 컨테이너 터미널에서 기기수도증 1통을 수취하고, CY에서 반입컨테이너
의 인수.
⑤ 컨테이너 터미널에 기기인도 지시서 제시.
⑥ 컨테이너를 도착지까지 운송.
⑦ 도착지에서 수입화물을 적출한 후 공 컨테이너를 컨테이너터미널까지 회
송.
⑧ 컨테이너 터미널에 기기수도증 1통의 인도 및 검사 후 CY에 공 컨테이너
인도

가. ①-②-③-④-⑤-⑥-⑦-⑧
나. ①-③-②-⑤-④-⑥-⑦-⑧
다. ①-③-⑤-②-⑥-④-⑦-⑧
라. ①-②-④-③-⑥-⑤-⑦-⑧
마. ①-②-③-⑥-④-⑤-⑦-⑧

23. 다음 중 지붕과 벽을 제거하고 기둥과 버팀대만을 두어 기계류나 승용
차 따위를 수송할 수 있는 컨테이너는 어느 것인가?
가. 드라이 카고 컨테이너
나. 솔리드 벌크 컨테이너
다. 오픈 탑 컨테이너
라. 플래트 랙 컨테이너
마. 탱크 컨테이너

24. 다음 중부정기선의 일종으로서 화물 고유의 특성을 고려하여 특별히 설
계·제작한 화물선은 어느 것인가?
가. 특수선
나. 겸용선
다. 전용선
라. 래시·바지선
마. 카페리선

25. 다음 중 화물선이나 여객의 수용에 제공되는 용적으로서 항만세, 톤세,
운하 통과료, 항만 시설 사용료 등의 산출기준이 되는 선박의 표시 톤 수
는 어느 것인가?
가. 총톤수
나. 순톤수
다. 배수톤수
라. 재화용적톤수
마. 재화중량톤수

26. 다음 중 편의치적(Flags of Convenience)을 선호하는 이유로서 가장 거
리가 먼 것은?
가. 선진해운국의 선주들이 고임금의 자국선원을 승선시키지 않기 위해서.
나. 선주의 소득세를 제외하고, 선박 등록시의 등록세 및 매년 징수되는 톤
세 등 일체의 조세 징수로부터 회피하기 위해서
다. 선박의 건조 또는 구입자금을 국제금융시장에서 조달할 수 있기 때문에
라. 선박의 운항 및 안전기준 등의 규제가 적기 때문에
마. 재무상태, 거래내역 등을 보고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27. 다음 중 용선계약의 특성과 관계가 먼 것은?
가. 부정기선의 성격을 지닌다.
나. 화주가 특정화주이다.
다. 일반적으로 원유, 석탄, 비료 등 대량화물이 선적된다.
라. 운임율은 일반적으로 공시요율에 준한다.
마. 운임조건으로는 FI, FO, FIO 등이 있다.

28. 다음 중 편의치적에 승선하는 선원의 보호와 임금, 노동조건에 관한 국
제협약을 체결하고, 공정한 실행여부에 관한 검사활동 및 국제협약의 준수
사항을 점검하는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해상운송관련기구와 가장 관계가 깊
은 기구는 어느것 인가?
가. 국제해운회의소(ICS)
나. 국제노동기구(ILO)
다. 국제해운연맹(ISF)
라. 국제운수노동자연맹(ITF)
마. 정부간 해사 협의 기구(IMO)

29. 다음은 정기선의 수입시 운송절차를 설명한 내용이다. 가장 바르게 연
결된 것은?

① 수화인은 선박회사에 선하증권을 제출하고 화물인도 지시서를 받는다.
② 수화인은 본선으로부터 화물을 양육하면 화물인수증을 받는다.
③ 수화인은 본선 또는 창고에 화물인도지시서를 제출한다.
④ 본선은 선박회사로부터 Hatch 검사보고서, 손해화물 검사보고서 등의 필
요서류 인수.
⑤ 보세구역 양륙화물의 경우 → 세관에 수입신고서제출 → 심사·관세납부
→ 수입허가서취득.
⑥ 본선은 필요시 해난 또는 양화보고서 작성, 검사보고서와 함께 선박회사
에 송부.
⑦ 선박회사는 필요시 화물과부족조사서를 양륙지에 송부, 조사 의뢰한다.
⑧ 조사의뢰된 양륙지의 경우, 양륙재조사 보고서를 선박회사(대리점)에 송
부.

가. ①-②-③-④-⑤-⑥-⑦-⑧
나. ①-③-②-⑤-④-⑥-⑦-⑧
다. ①-③-⑤-②-⑥-④-⑦-⑧
라. ①-③-⑤-④-⑥-②-⑦-⑧
마. ①-②-④-③-⑥-⑤-⑦-⑧

30. 다음의 설명과 가장 관계가 깊은 것은?





가. 경쟁대항선제
나. 이중운임제
다. 운임환급제
라. 성실환불제
마. 운임협정제
31. 다음 중 항만 컨테이너 터미널의 구비요건으로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가. 배후에는 컨테이너를 수용하기 위해서 반드시 ODCY를 확보하여야 한다.
나. 컨테이너선의 안전항해, 접이안, 계류 등이 가능하고, 하역용 갠트리
크레인을 장치하고 있어야 한다.
다. 육상운송수단에 신속·정확하게 연계할 수 있는 능력이 갖추어져 있어
야 한다.
라. 내륙운송의 연계수송시스템으로서 도로망이나, 철도 인입선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마. 대량컨테이너를 신속·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는 운영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어야 한다.

32. 다음 중 방금 하역 하였거나, 적재할 컨테이너를 정열해 두는 컨테이너
터미널의 주요시설은 어느 것인가?
가. 선석
나. 컨테이너야드(CY)
다. 에이프런(Apron)
라. 마샬링야드(Marshalling Yard)
마. 컨테이너 플레이트 스테이션(CFS)

33. 다음 중 우리나라의 수출입 컨테이너의 내륙수송구조 개선을 위한 방책
으로서 거리가 가장 먼 것은 어느 것인가?
가. 부산항 컨테이너부두의 확장 및 연계성을 강화 한다.
나. 각종 컨테이너 하역장비를 현대화 시킨다.
다. 컨테이너 화물의 연안해송을 확대 시킨다.
라. 컨테이너부두 직통관제의 이용을 확대 시킨다.
마. 대량화하는 컨테이너의 신속한 처리 및 경비절감을 위한 ODCY의 확충이
절실하다.

34. 다음 중 철도컨테이너 수송능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방안과 가장 거리가
먼 것은 어느 것인가?
가. 컨테이너 운행절차의 지속적인 증설이 필요하다.
나. 철도의 장대열차운행이 필요하다.
다. 컨테이너 수송용 신형화차의 개발이 필요하다.
라. 우리나라의 지리적 특성상 철도컨테이너 터미널을 모든 역에 조성할 필
요가 있다.
마. 컨테이너 전용 철도수송기지의 확충이 요구된다.

35. 다음 중 최근에 항공운송이 증대하는 이유로서 거리가 가장 먼 것은 어
느 것인가?
가. 항공기의 대형화로 인하여 적재량의 증가 및 운임 인하를 가져왔다.
나. 화물전용기의 정기운항으로 계획성이 확보되었다.
다. 항공화물터미널의 확충 및 전문성이 고조되었다.
라. 국제적 분업화 보다 집중화가 가속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마. 운송화물이 고부가가치화 되었으며, 급송화물이 증가하고 있다.

36. 다음의 항공화물 운송대리점과 항공운수 주선업에 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어느 것인가?
가. 항공화물운송대리점은 항공사의 운임률표를 사용한다.
나. 항공운송주선업의 경우 화주에 대한 궁극적인 책임을 항공사가 진다.
다. 항공운송주선업은 자체운송약관을 적용한다.
라. 항공운송대리점의 경우 항공운송장을 항공사의 Master AWB를 사용한다.
마. 항공운송주선업의 경우 항공운송장을 자체발행한다.

37. 다음의 항공화물운임에 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어느 것인가?
가. 운임관련규정의 적용은 항공화물운송장 발행당일에 유효한 것을 적용한
다.
나. 항공화물요금은 출발지 공항에서 최종목적지까지의 제 요금이 포함된다
.
다. 항공화물요금은 공항에서 공항까지의 운송만을 위해 설정된 것이다.
라. 항공화물의 요율은 출발지국의 현지통화로 표기된다.
마. 모든 화물 요율은 kg당 요율로 설정되어 있다.

38. 다음의 설명이 가리키는 복합운송책임체계는 어느 것인가?
- 각종 운송모드마다 강행법규에 의한 운송책임원칙이 적용된다.
- 화주의 입장에서 내용파악이 용이하다.
- 화주의 입장에서 불리한 책임조건이 설정될 염려가 없다.
- 복합운송인과 하청운송인 간의 운송책임 격차를 줄일 수 있다.

가. 단일책임시스템
나. 분할책임시스템
다. 책임의 타이업시스템
라. 이종책임원칙
마. 동일책임부담방식

39. 다음은 프레이트 포워더에 관한 설명이다. 가장 거리가 먼 것은 어느
것인가?
가. 화주를 대신하여 통관수속을 한다.
나. 고객을 대신하여 모든 비용을 입체지불한다.
다. LCL화물의 집화, 분배, 혼재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 국제운송주선인으로서 화주의 명의로 운송계약을 체결한다.
마. 운송로의 선택, 운송수단, 화물포장의 형태 등에 관한 전문적인 조언을
한다.

40. 다음 중 복합운송서류의 법적인 성질을 나타내는 것이 아닌 것은 어느
것인가?
가. 물권적 증권
나. 채권적 증권
다. 채무적 증권
라. 요인증권
마. 요식증권

41. 다음의 소화물일관수송에 관한 설명 중 가장 거리가 먼 것은 어느 것인
가?
가. 도시내 및 도시간 소화물운송에 적합한 운송체제이다.
나. 운송인의 일관책임하에 운송된다.
다. 고객의 이용편익을 최대한 고려한 수송서비스로서 반드시 운송인이 직
접방문 집화한다.
라. Desk to Desk로 배달될 경우도 있다.
마. 규격화된 포장서비스를 제공한다.

42. 다음의 그림과 같은 양 방향 수송망이 있을 경우, 출발지(S점)에서 도
착지(T점)에 이르기 까지의 최단경로를 구하시오. 단, 수송열 위의 숫자는
거리(km)이다.
가. 60km
나. 70km
다. 80km
라. 90km
마. 100km

43. H사는 배송센타에서 2개 납품처간에 개별배송하던 것을 다음과 같은 조
건하에서 차량1대에 의해서 루트배송을 하고자 한다. 이 경우 Saving법에
의한 단축시간은 얼마인가?

- H사의 배송센타 → K 납품처까지의 소요시간 60분
- H사의 배송센타 → P 납품처까지의 소요시간 40분
- H사의 K납품처 → P 납품처까지의 소요시간 30분

가. 30분
나. 40분
다. 50분
라. 60분
마. 70분
44. 다음 중 수송계획에 있어서 전략적 계획에 속하지 않는 것은 어느 것인
가?
가. 수송수단의 선택
나. 수송기기의 선택
다. 노선변경
라. 수송망 구축
마. 중장기적 수송수요예측

45. 다음 중 컨테이너를 이용함으로서 화주가 얻는 기대효과와 관계가 가장
먼 것은 어느 것인가?
가. 내륙수송비의 절감
나. 수송포장비의 절감
다. 해상보험료의 절감
라. 임해창고 보관비 절감
마. 화물손상의 감소

46. 다음 중 연안해송 및 선박의 운항 활성화를 위한 정책방향과 거리가 가
장 먼 것은 어느 것인가?
가. 선박확보자금의 정부지원확대
나. 연안선에 대한 세제감면지원을 외항선 수준으로 조정
다. 대량연안화물에 대한 한정 하역면허요건의 완화
라. 외국적선 용선의 상시적 이용장려
마. 경인운하 건설을 통한 경인간 연안해송량의 증대

47. 다음 중 북방교역을 대비하여 정책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항만과 가장
관계가 먼 것은 어느 것인가?
가. 군·장신항 개발
나. 보령지구신항만 개발
다. 목포신외항 개발
라. 광양항 개발
마. 동해항 2단계 개발

48. 다음 중 우리나라의 국제물류 중심지화를 위한 추진방향과 거리가 가장
먼 것은 어느 것인가?
가. 유라시아권 종합수송체계의 구축
나. 인천국제공항의 국제물류기능의 강화
다. 외항 해운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
라. 국적선사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규제강화
마. 부산항과 광양항 등 대형컨테이너부두의 건설 및 확충

49. 다음 중 파렛트운송에 있어서 화물붕괴방지 방법 중 일반적으로 수송기
관에 설치하는 방법은 어느 것인가?
가. 쉬링크 포장
나. 스트렛치 포장
다. 밴드 걸기 및 끈 걸기
라. 에어백, 래싱벨트(lashing belt)
마. 그물 걸기 및 캡 걸기

50. 다음의 파렛타이즈드(palletized)화물에 관한 설명 중 옳지 않은 것은
어느 것인가?
가. 파렛타이즈드화물의 치수는 크게 net unit-load size와 plan-view size
로 분류된다.
나. 최대 총중량은 파렛트 자체중량을 포함하여 1,050kg이다.
다.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plan-view size가 가능한 한 1140mm×1140mm를
초과해야 한다.
라. 파렛트 자체높이를 포함한 전체높이는 2,200mm이하로 한다.
마.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수송구간, 수송수단에 의한 실제 수송시험 또는
진동시험과 하역시험을 해야 한다.

정 답
라. 라. 마. 라. 다. 다. 나. 다.
라. 라. 라. 라. 나. 라. 다. 라.
마. 나. 가. 다. 라. 나. 라. 다.
나. 나. 라. 라. 나. 나. 가. 라.
마. 라. 라. 나. 나. 라. 라. 다.
다. 가. 마. 다. 다. 라. 라. 라.
라.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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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USAN TAICHU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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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essel D-Date A-Date Agent
    Hansa Ausburg 09/20 09/24 KMTC
    Wan Hai 283 09/22 09/25 Wan hai
    Ym Instruction 09/24 09/28 T.S. Line Ltd
  • BUSAN SHARJA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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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essel D-Date A-Date Agent
    Esl Wafa 09/20 10/14 FARMKO GLS
    Hmm Raon 09/21 10/21 Yangming Korea
    Esl Wafa 09/21 10/22 KOREA SHIPPING
  • BUSAN TOKY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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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essel D-Date A-Date Agent
    Ty Incheon 09/20 09/23 Taiyoung
    Heung-a Young 09/20 09/23 Dongjin
    Victory Star 09/20 09/24 Pan Con
  • BUSAN HONG K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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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essel D-Date A-Date Agent
    Sawasdee Capella 09/19 09/22 Sinokor
    Heung-a Akita 09/19 09/23 Sinokor
    Qingdao Trader 09/19 09/23 Sinokor
  • PYEONGTAEK QINGDA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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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essel D-Date A-Date Agent
    Cnc Neptune 09/22 09/28 CMA CGM Korea
    Pacific Shenzhen 09/23 09/24 Weidong Shipping
    Pacific Shenzhen 09/23 09/25 Doow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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