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코리아(대표 한병구)가 수출입 기업의 원활한 업무 지원을 위해 DHL 사천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했다고 밝혔다.
DHL 사천 서비스센터는 이전보다 2배 이상 확장된 346㎡ 규모에, 차량 5대가 동시에 상·하역 작업을 할 수 있는 ‘풀 드라이브인(Drive-in)’ 시스템을 갖췄다.
DHL코리아는 조선, 자동차, 항공기 부품 생산 업체 등 수출입 수요가 많은 인근 산업도시의 원활한 업무 지원을 위해 이번 사천 서비스센터 확장 이전을 결정하게 됐다. 현재 DHL 사천 서비스센터는 사천을 비롯해 진주, 거제, 통영(일부), 고성(일부), 순천, 광양, 여수 등 총 8개 지자체에 국제특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지역에서 중간 계약 업체를 통하지 않고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국제특송회사는 DHL이 유일하다.
한병구 DHL코리아 대표는 “이번 사천 서비스센터 확장으로 거제, 순천 광양 등 인근 산업도시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수출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DHL코리아는 앞으로도 국내 기업의 원활한 수출입 업무 지원을 위한 시설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DHL코리아는 전국적으로 22개 서비스센터와 7개 직영 접수처를 운영하며 국내 국제특송업체 가운데 가장 많은 서비스 접점을 제공하고 있다.
< 배종완 기자 jwbae@ksg.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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