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박물관이 오는 22일 열리는 로봇물고기 경진대회를 앞두고 대회 참가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단순한 로봇물고기 만들기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로봇물고기의 유영형태 관찰, 구동원리 학습, 제작, 유영대회까지 종합적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대상은 전국의 중고등학생으로, 8월20일까지 신청한 선착순 50명에 한해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할 경우,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 후 참가비(3만원)를 입금하면 된다.
본 대회는 이달 22일과 23일 이틀 일정으로 진행되며, 1일차에는 로봇물고기 구동원리에 대한 사전교육과 로봇물고기 키트 만들기, 작동테스트를 하게 된다. 대회 2일차에는 박물관에 전시 중인 로봇물고기에 대한 소개와 작동전시, 그리고 토너먼트 방식의 로봇물고기 유영 경진대회를 펼친다.
이밖에도 부대행사로 프리미엄급 관상용 로봇물고기를 이용해 낚시, 장애물 통과, 레이싱 등 다양한 묘기도 선보이며,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무선조종기를 이용해 로봇물고기를 직접 구동해보는 체험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로봇물고기 키트 조립으로만 끝나는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로봇물고기 유영을 관찰하는 현장학습과 실험, 설계, 유영대회에 이르는 종합적인 체험의 장이 될 것”이라며 “대회를 통해 미래 해양과학 인재들을 발굴하고, 학생들이 해양과학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참가신청 관련 문의사항은 국립해양박물관 홈페이지(www.knmm.or.kr) 또는 홍보마케팅팀(051-309-1922, pr@knmm.or.kr)으로 하면 된다.
< 이경희 기자 khlee@ksg.co.kr >
많이 본 기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