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BDI운임 거래소가 지난 5월말에 철강원료선 케이프사이즈 벌크선 지표를 개정했다.
일본해사신문에 따르면 새로운 항로로 중국-브라질-극동의 셔틀 항로를 추가하는 등, 종래의 4항로 평균에서 5항로 평균으로 변경했다. 또한 기준 선형도 기존의 17만2천t급을 18만t급으로 대형화했으며, 물동량이 적은 백 홀(태평양-대서양)의 누적 비율을 낮추는 등 시장현상에 맞춘 내용으로 변경했다.
케이프사이즈 벌크선의 지표는 향후 5항로 평균이 기본 지표가 되지만, 시장에서는 여전히 시황 연동의 용선 계약 등 기존 4항로 평균이 활용되고 있다. 때문에 발트해는 당분간 4항로 평균 발표도 계속할 방침이다.
< 코리아쉬핑가제트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