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는 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를 계기로 확충된 인프라를 기반으로 마이스 유치에 주력하고 있으며, 올 상반기 총 93건의 마이스 관련 행사를 유치해 3만7175명이 여수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수치는 지난해 동기 대비 건수는 2.6배, 방문 인원은 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수시는 올해 3월부터 마이스 팸투어를 갖는 등 마이스 산업유치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마이스 인센티브 지원기준 완화에 나서고 있으며, 그 결과 올해 학술대회 5건과 워크숍 3건 등 모두 8건에 대해 6700만원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또 올 상반기 성과를 바탕으로 내달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경기 지역을 대상으로 유치 마케팅을 추진하며, 한국화학공학회를 비롯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새만금 컨벤션센터, 건국대 화학공학과, 한국세라믹학회, 한국생물공학회, 한국실험동물학회 등과 접촉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내달 19~20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KOREA MICE EXPO 2014'에도 참가해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유치상담 및 홍보활동을 가질 계획이다.
여수시 박람회활용과 관계자는 “여수시 각 부서와 연계 가능한 학회 및 단체에 인센티브 지원시책을 적극 홍보하고 국내·외 마이스 행사 개최 동향을 수시로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지역 내 컨벤션 시설은 박람회재단을 비롯하여 엠블호텔, 히든베이호텔, 디오션호텔·콘도 등 8곳으로 총 7346석 규모를 갖추고 있다.
< 여수광양=최영현 통신원 kycyh@hanmail.net >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