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운조합(이사장 이인수)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새로운 조합 홈페이지(www.haewoon.or.kr)를 공개했다.
새롭게 공개된 홈페이지는 조합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이 다양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웹접근성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제작됐다.
사용자 편의 향상을 위해 메인화면에서 다양한 정보를 바로 찾을 수 있도록 메뉴를 개선하였고, 조합을 소개하는 이미지, 동영상 등을 메인화면에 등록해 장애인들의 홈페이지 접근성을 높였으며, 웹을 통한 각종 자료의 가독성을 높이고자 사보, 조합이용 100문100답 등을 e-book으로 제작·등록했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 전용 모바일 사이트(m.haewoon.or.kr)도 오픈하여 조합 소개, 사업 안내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조합 홈페이지 이외에 자체 운영중인 여객선안전재단, 선박화물운송정보센터, 남북해상수송지원센터 홈페이지도 새롭게 개편했다.
해운조합 관계자는 “새로운 홈페이지를 통해 조합과 연안해운에 대한 친밀도 및 인지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지속적인 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조합은 누구나 쉽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접근성을 강화한 새로운 홈페이지에 대해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웹접근성 인증마크 획득을 준비중에 있다.
< 한상권 기자 skhan@ksg.co.kr >
많이 본 기사
스케줄 많이 검색한 항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