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만공사(UPA)는 울산항에 관한 다양한 정보와 공사의 활동상 등을 담은 전자소식지 ‘울산 Port New Letter’를 만들어 5월1일자로 제1호를 발송했다.
매월 1일자로 웹진 형태로 발간되는 이 전자소식지는 울산항만공사 홈페이지(www.upa.or.kr)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받아볼 수 있다. 비회원은 홈페이지의 배너를 클릭하거나 전자소식지의 주소(webzine.upa.or.kr)를 찾아 들어가면 직접 볼 수 있다.
이번에 발간된 제1호 전자소식지는 울산항 관련 동향을 실은 ‘울산항 뉴스’, 울산항을 무대로 활동하는 사람들의 생생한 활동상이 담긴 ‘울산항 24시’, 울산항에 대한 분석과 전망을 다루는 칼럼 형태의 ‘울산항 톺아보기’ 등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다.
또한 싱가포르 등 세계 유수의 항만에 대한 르뽀 형태의 ‘세계 주요항만을 가다’와 해운항만 및 경제 동향을 분석한 ‘경제야 놀자’ 등도 실려 있다.
이 같은 전자소식지의 발간은 오일허브 항만으로 도약하려는 울산항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제고하는 동시에, 올해로 설립 5주년을 맞은 울산항만공사가 울산항 이용 고객은 물론 울산 시민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이뤄진 것이다.
이와 별도로, UPA는 오프라인 소식지 발간 작업도 진행해 다음달 5일 창립 5주년에 맞춰 제19호를 만들어 배포할 예정이다. < 한상권 기자 skhan@ksg.co.kr >
많이 본 기사
스케줄 많이 검색한 항구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