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이 대형 카드사, 보험사 등과 잇따라 제휴를 맺고 공동 마케팅을 통한 서 비 스 채널 다양화를 꾀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진은 LIG손해보험과 업무 제휴를 맺고, 오는 23일부터 본격적인 공동 마케팅에 돌입할 예정이다.
제휴 체결에 따라, 한진택배 홈페이지(http://hanex.hanjin.co.kr)를 통해 예약하 는 LIG손해보험 가입고객들은 전국 어디서나, 누구나 1천원의 익일택배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게 됐다. VIP고객은 골프택배를 왕복 이용할 경우 3천원의 할인혜택을 받 는다.
양사는 이번 업무제휴로 ▲이용고객에 대한 연계 부가서비스 확대 ▲서비스 혜택 다양화 ▲신규고객 확보 등의 시너지 효과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또 한진은 지난 4월 비자카드와 업무제휴를 체결한 데 이어 이달 20일부터는 우 리 카드와도 전략적 제휴를 맺고, 우리카드 국제학생증 체크카드 회원에 ▲공항택배 20% 할인 ▲인천공항 포장·보관서비스 10% 할인 ▲국제택배 요금할인 서비스를 제 공 할 예정이다.
한진 택배영업부 임태식 상무는 “앞으로 시간지정 집하서비스 등 신개념 특화서 비스뿐 아니라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부가서비스 개발에 적극 나서 다양한 혜택이 돌 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보험사, 카드사 등 다른 업종과의 크로스오버 제휴 가 택배업계에 제휴모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보여 줄 수 있는 모범적인 사례가 되기 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경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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