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8-30 17:03
해운조합, 해상보험 전문교육(MIA) 과정 개설
한국해운조합(KSA, 이사장 이인수)은 오는 9월 전국 5개 지역에서 해상보험 실무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해상보험 전문교육과정(MIA, Marine Insurance Academy)을 오픈한다.
올해 4년째를 맞이하는 동 교육은 해운조합이 2008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해상보험 전문과정으로 해운관련분야 실무자의 지식함양과 업체간 정보교류를 통한 협력관계 구축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특히 올해는 ▲ 교육과정을 1일에서 5일로 확대하여 교육의 내실성을 기하였으며 ▲ 교과목도 예년 해상보험분야(선박보험, 적하보험, P&I)에서 용선계약, 운송인의 책임, 책임제한제도 및 국제사법, 선박구조론 및 선박검사, 용선분쟁 사고사례 등 해운업무 전반에 관한 내용으로 다양화하였다.
9월 19일(월)~23일(금) 서울을 시작으로 부산 9월28일(수)~29일(목), 제주 9월30일(금), 목포 10월6일(목), 인천 10월11일(화) 순으로 진행되는 이번교육은 각 권역별 주요거점도시에서 개설하여 인근 지역의 조합원사 담당자들까지도 참석 가능토록 하였다.
자세한 교육과정은
▲ 손해보험이론 및 보험약관해석론(고려대 박세민 교수)
▲ 용선계약의 종류·책임관계 및 운송인의 책임과 해상보험(고려대 김인현 교수)
▲ 유류오염손해배상체계(한국해양대 정영석 교수)
▲ 책임제한제도 및 국제사법(법무법인 세경 최종현 대표변호사)
▲ 선박보험약관해설, 선박보험 실무 및 사고사례(새한손해사정(주) 노전구 대표이사)
▲ 적하보험약관 해설 및 실무(새한손해사정(주) 박남숙 실장)
▲ 용선분쟁 사고사례 설명(Aon Korea 성재모 부장)
▲ 선박구조론 및 선박검사(한국선급 김경복 팀장)
▲ P&I 담보위험해설(한국해운조합 김진석 공제사업실장)
▲ KSA Hull · P&I 설명(한국해운조합 가재경 사업본부장) 등 국내 해상보험분야의 학계 및 업계 전문가 강의로 이루어진다.
한국해운조합은 보다 많은 조합원 및 해운업계 담당자들이 유익한 정보를 얻고 상호 교류를 확대할 수 있도록 동 교육비용을 전액지원할 예정이다. MIA 참여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해운조합 공제개발팀(02-6096-2101~5)로 문의 가능하다
. <코리아쉬핑가제트>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