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6-16 17:00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김학소 원장은 6월14일 오전 KMI에서 독일 해운경제·물류연구소(ISL) 하시스 소장과 물류기술·해운·항만·물류 분야의 연구 교류와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KMI와 ISL은 학술정보 교환, 학술회의 공동개최, 공동 워크숍 개최, 공동연구 등에 상호 협력을 하게 된다. 이에 따라 KMI는 ISL과 연구협력으로 해운·항만, 복합운송, 물류정보 등 물류 분야의 연구수행에 있어서 국제적인 경쟁력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독일 ISL은 1954년 설립된 국제적인 연구기관으로 복합운송 물류네트워크 시스템, 해운·항만정책, 물류정보시스템 등 물류기술과 경영전략에 관한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가지고 연구 및 컨설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KMI는 우리나라 물류기술 분야를 통합해 신 물류기술 개발을 통해 세계 물류기술 시장을 개척하고자 작년에 ‘미래물류기술포럼’을 결성해 대학, 연구기관 등과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14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미래물류기술포럼 창립 1주년 기념 국제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국제세미나에서 ISL 하시스 소장은 ‘물류에 대한 새로운 도전과 미래 물류기술의 역할’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코리아쉬핑가제트>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