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5-03 12:00
3만DWT급 핸디벌크선의 용선료가 1만2000달러에 이르며 케이프선 용선료의 두 배를 기록했다고 로이즈리스트는 보도했다.
케이프선은 화물수송에 있어 제약이 많아 철광석과 석탄 시장에 따른 변동성이 너무 큰 단점이 있다.
반면 소형 벌크화물의 경우 시황의 변동성이 적어 지난 2008년 이후 꾸준한 화물 증가를 기록했다.
케이프선은 지난 2년간 거의 2배의 선복증가를 기록했고 10만DWT 이상 척수 역시 지난 2008년 934척 대비 대폭 증가한 1204척을 기록 중이다.
반면 핸디사이즈는 지난 2년간 단지 6%의 증가율을 기록하며 전체 척수가 3034척에 불과하다. <코리아쉬핑가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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