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12-23 10:30
인도 철광석 수입 정책, 수프라막스, 핸디막스 운임 ↓
과잉 공급이 물동량 확보를 치열하게 만들고 있다.
인도 내 국산 철광석 사용률 증가와 더불어 카르나타카주로부터의 수입을 금지함에 따라 수프라막스/핸디막스급 벌커 물동량이 급격히 감소했다고 로이즈리스트가 언급했다.
또 아시아 내 조선소로부터 신규 건조되는 물량이 총 271척에 달하고 있어 철광석 물동량 확보 경쟁에 비상이 걸렸다.
인도 동해-중국간 철광석을 운항하는 수프라막스 S6항로의 일일 평균운임은 금년 5월 들어 기타 항로보다 약 1만달러 높은 수준을 기록했으나, 최근 위와 같은 이유로 S8항로(중국 남부-인도) 운임수준으로 하락했다.
최근 동 항로의 일일 평균 운임은 금년 피크 수준이던 3월말(3만9천달러)과 5월말(2만7500달러)보다 현저히 줄어든 1만5500~1만6000달러를 기록하고 있다.<코리아쉬핑가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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