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11-19 07:25
미래전략추진단 신설, 사업본부 기능 강화 등
한국해운조합(이사장 이인수)은 미래전략추진단 신설, 사업본부 기능 강화 등을 골자로 하는 직제개편을 단행하였다.
이번에 신설된 미래전략추진단은 조합 창립 50주년 대비 마스터플랜 수립 및 해운조합 50년사 발간 준비, 조합 신사옥 건립문제 검토, 미래성장을 견인할 신규사업 발굴 등 미래전략사업을 총괄하게 된다.
또한 조합 전체수입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공제사업의 대내외 인지도 제고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기존 공제사업팀을 공제사업 1,2팀으로 확대개편하였다. 이를 통해 국내외 영업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영업채널을 확보하고 해상보험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공격적 전략을 수립·시행하며, 석유류 공급사업, 사업자금 대부업무 등 고객서비스 및 지원채널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기존 전략기획처와 운영관리실을 통합하여 기획운영처로 개편하고 처내 기획홍보팀, 총무인사팀, 재무회계팀 및 정보혁신팀을 배치하였다. 특히 연안해운 및 조합 소식 메일링 시스템, SMS 서비스 활성화, 고객 편의 중심의 홈페이지 개편 등을 통해 조합과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고객과의 접점 찾기에 주력하며 대언론 소통창구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해운조합은 조직규모 성장에 부응하는 효율적인 조직운영을 통해 양적인 성장 뿐만 아니라 질적인 성장과 도약을 창출해 냄으로써 지속적인 경영혁신활동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인사 내용이다. (2010.11.12.자)
▲ 기획운영처장 고덕진 ▲ 미래전략추진단장 김재환 ▲ 여수지부장 정현태 ▲ 감사실장 양기모 ▲ 기획홍보팀장 성성철 ▲ 총무인사팀장 배후상 ▲ 재무회계팀장 정영철 ▲ 정보혁신팀장 조민관 ▲ 공제개발팀장 김창진 ▲ 공제사업1팀장 신현철 ▲ 공제사업2팀장 윤영복 ▲ 안전지원팀장 임정국 ▲ 미래전략추진팀장 최종진 ▲ 미래전략추진팀장 손정일<코리아쉬핑가제트>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