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11-01 16:43
브로커업체인 Sealeague에 따르면 많은 탱커선 선주들이 갈수록 악화돼 가는 시황으로 인해 선박매각을 통한 선복조절을 고려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발티해운거래소는 연초보다 사우디-일본구간 VLCC 용선료는 92%가량 하락했으며 스팟시장도 선주들이 도저히 이윤을 내기 힘든 수준으로 하락했다고 발표했다.
드류리 보고서에 의하면 VLCC선이 임금, 유지비, 수리비에 필요한 비용만 일일기준 1만1,601달러이지만 현재 용선료는 3,105달러 수준이라고 언급했다.
세계 최대 탱커선사 프론트라인은 선가상환을 포함한 손익분기점은 일일기준 3만900달러라고 발표했다.
한편 탱커선 중고선가는 6주연속 하락하며 VLCC선 기준 8,990만달러 수준을 기록했다.<코리아쉬핑가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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