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10-21 09:49

건화물선시장, 상승세속 긍정적 분위기

[DRY MARKET]


지난 주에도 드라이 시장의 분위기는 상승세를 보이면서 긍정적인 분위기를 나타냈다. 이러한 상승세는 모든 선형에서 나타났다. 특히 케이프 사이즈에서 큰 폭의 상승세를 나타내며 BCI 지수가 하루 420 포인트 이상 상승하면서 BCI 지수는 3,200 대를 넘어섰고, 파나막스와 핸디막스 사이즈에서도 상승세를 나타내며 긍정적인 분위기를 이어갔다.

BDI는 한 주 동안 약 21.58% 상승하여, 8월 13일 2,468를 기록하고 있다.



케이프 사이즈
지난 주에도 케이프 시장의 분위기는 큰 폭의 상승세가 이어지며 긍정적인 분위기를 나타냈다. 이러한 상승세는 태평양 수역과 대서양 수역을 포함하여 거의 모든 지역에서 나타났다. 특히 MODERN TYPE의 선박들 중심으로 운임 및 용선료에서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이며 긍정적인 분위기를 나타냈다. 지난 주 중반에 BCI 지수가 하루 420 포인트 이상 상승세를 보이면서, 지난 주 금요일 지수는 3,200대를 넘어섰다.

BCI는 한 주 동안 약 46.31% 상승하여, 8월 13일 3,210를 기록하고 있다.

케이프 사이즈의 일일 평균 용선료는 한 주 동안 117.5% 상승하여, 8월 13일 USD 28,137/DAILY를 기록하고 있다.

브라질 투바라오에서 철광석을 싣고 중국, 일본으로 향하는 165K 벌커의 일일 평균 용선료 한 주 동안 각각 49.2%, 51.2% 상승하여 각각 USD 49,260/DAILY, USD 49,406/DAILY를 기록하고 있고, 호주 담피아에서 철광석을 싣고 중국, 일본으로 향하는 165K 벌커의 일일 평균 용선료는 각각 175.9%, 211.4% 상승하여 각각 USD 32,754/DAYLY, USD 35,259/DAYLY를 기록하고 있다.

177,036 DWT 벌커 “LOWLANDS PHOENIX (2004 BLT)”는 USD 20,000/DAILY에 KAOHSIUNG에서 인도되어, AUSTRALIA를 거쳐 TAIWAN에서 반선 될 예정이다.

169,057DWT 벌커 "SC LOTTA (2009 BLT)"는 USD 34,000/DAILY에 TAICAN에서 인도되어, WEST AUSTRALIA을 거쳐 CHINA에서 반선 될 예정이다.


파나막스 사이즈
지난 주 파나막스 사이즈에서는 상승세를 나타냈다. 거의 모든 지역에서 상승세를 보였으며, 특히, 유럽에서 극동으로 향하는 FRONTHAUL TRIP를 비롯하여 대서양 수역에서 다소 큰 폭의 상승세를 보였다. 또한 이 지역의 선복이 TIGHT해지면서 운임 및 용선료에서 상승세를 보이며 긍정적인 분위기를 나타냈다. 이에 향후 분위기는 그리 부정적이지 않아 보인다.

BPI는 한 주 동안 약 10.96% 상승하여, 8월 13일 2,864를 기록하고 있다.

파나막스 사이즈의 일일 평균 용선료는 한 주 동안 15.4% 상승하여, 8월 13일 USD 18,650/DAILY를 기록하고 있다.

76,364 DWT 벌커 "HONG YU (2009 BLT)"는 USD 22,000/DAILY에 HOPING에서 인도되어, EC AUSTRALIA를 거쳐 EC INDIA에서 반선 될 예정이다.

74,381 DWT 벌커 "CLIPPER MONARCH (2000 BLT)"는 USD 23,750/DAILY에 KUSHIRO에서 인도되어,
NOPAC를 거쳐 CHINA에서 반선 될 예정이다.


핸디막스 사이즈
지난 주 핸디막스 사이즈의 분위기는 케이프 사이즈의 상승세에 기인하여 SUPERMAX와 HANDYSIZE 모두 상승세를 나타냈다. 하락세로 시작 했던 SUPERMAX와 HANDYSIZE는 둘째 날부터 상승세로 전환 하면서 상승 분위기를 나타냈고, 이러한 분위기는 대서양 수역과 태평양 수역 모든 지역에서 긍정적인 분위기를 나타냈다. 특히 대서양 수역의 상승세가 크게 나타나면서 PEIROD 마켓에서도 긍정적인 분위기를 이어갔다.

BSI는 한 주 동안 약 5.78% 상승하여, 8월 13일 1,831를 기록하고 있다.
BHSI는 한 주 동안 약 4.11% 상승하여, 8월 13일 1,014를 기록하고 있다.

55,088 DWT 벌커 "YUTAI BREEZE (2010 BLT)"는 USD 18,000/ DAILY에 KASHIMA에서 인도되어,
NOPAC를 거쳐 SINGAPORE-JAPAN RANGE에서 반선 될 예정이다.

53,688 DWT 벌커 “LORENTZOS (2005 BLT)”는 USD 28,000/DAILY에 WEST AFRICA에서 인도되어
ECSA를 거쳐 SINGAPORE-JAPAN RANGE에서 반선 될 예정이다.<코리아쉬핑가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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