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8-10 10:03
20대 라이프스타일 리포트 ‘COLA (Culture+Opinion+Life Style+Activity)’ 8월호에서 항공, 호텔 및 리조트, 워터 파크 등 3개 부문에 대해 20대 7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항공 부문에서 대한항공이 가장 선호하는 항공사에 올랐다.
대한항공은 ‘여행’을 주제로 한 이번 설문조사에서 브랜드이미지, 안전성, 노선, 기내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 기내식, 광고, 유니폼 등 20개 항목 중 14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20대가 가장 선호하는 항공사로 등극했다.
특히 ‘브랜드 이미지가 가장 좋은 항공사’ ‘노선과 연결편 선택이 편리한 항공사’ ‘유니폼 디자인이 멋진 항공사’ ‘광고가 가장 뛰어난 국내 항공사’ 등에서 각각 45퍼센트 이상의 압도적인 지지율을 보였다.
그 외에 항공사 연합 서비스가 가장 우수한 항공사 동맹체는 스카이팀(34%), 향후 여행 시 이용해보고 싶은 항공사는 에미레이트항공(18.8%), 이용하고 싶은 저비용항공사 국제선 노선은 진에어의 인천-괌 노선(15.8%) 등이 선정됐다. 또한 20대가 선호하는 최고의 호텔은 W 서울 워커힐, 워터파크는 캐러비안 베이가 뽑혔다.
COLA 측은 “대한항공은 20대의 예민한 감각이 기준이 되는 비주얼적 요소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브랜드의 오랜 역사에도 불구하고 동시대 젊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도 성공을 거두고 있다”고 조사 결과를 분석했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노선, 좌석, 객실 서비스 등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모든 측면에서 글로벌 선도 항공사에 걸 맞는 더욱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광고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젊은 세대와 소통할 예정이다. <정지혜 기자 jhjung@ksg.co.kr>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