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5-27 18:21
제15회 바다의 날 기념 학연 공동학술세미나 개최
한국해양수산개발원·해운물류학회·항만경제학회 공동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원장직무대행 정봉민)은 5월 31일(월) 13시 30분부터 한국해운물류학회(회장 하영석), 한국항만경제학회(회장 김홍섭)와 공동으로 서울 삼성동 소재 코엑스에서 "해운물류선진화 전략과 글로벌물류중심국가 실현전략“을 주제로 한 바다의 날 기념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제15회 바다의 날을 맞아 개최하는 학연 공동학술세미나는 해운항만물류 연구기관인 KMI가 한국해운물류학회 및 한국항만경제학회와 공동으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함으로써 바다의 날을 기념하고 관련분야의 학술적인 연구 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지게 되어 우리나라 해양산업의 이론적인 발전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세미나에는 주강현 제주대 석좌교수의 ‘해양종주국 실현 및 전략’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고, 제1세션에서는 충암대 구종순 교수의 ‘해상운임변동보험의 개발’, KMI 전형진 부연구위원의 ‘저탄소 녹색물류서비스 확대방안’이라는 주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제2세션에서는 인천대 양창호 교수의 ‘항만물류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오용식 한국해양대 교수의 ‘글로벌 리딩 해운기업의 과제’, 서수완동서대 교수의 ‘글로벌 물류중심국가 실현을 위한 글로벌 물류기업 한국유치방안’등 총 5편의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해운물류 선진화 전략’과 ‘글로벌 물류중심국가 실현 전략’을 중점 모색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리아쉬핑가제트>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