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안전기술공단(이사장 민경태)은 공단 설립 3주년을 맞아 지난 4월2~3일 양일간 충북 제천 소재 청풍리조트에서 전임직원이 참가한 가운데「한방향 경영 및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민경태 이사장의 경영방침인 ‘고객만족, 수익증대, 역량강화’를 강조하고, 임직원간 커뮤니케이션 확대를 위하여 마련된 것. 워크숍은 투명·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청렴실천 및 고객만족 서비스 제공’ 결의 대회를 시작으로 이사장 특강에 이어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으로 가는 길’, ‘청렴사회와 공직자의 역할’, ‘공공기관 임직원의 자세’ 에 대한 외부 특강을 가졌다.
또 경영효율화, 노사문화선진화, 고객만족 향상 등을 주제로 한 분임토의를 실시했다. 이 분임토의는 미리 ‘브레인스토밍방’을 공단 인트라넷에 개설하고 사전에 충분한 의견을 개진함으로써 효과를 극대화했다.
한편 이어 공단은 설립 3주년 및 ‘공단 30년사’ 발간 기념행사를 함께 개최했다. 공단 30년사는 지난 1979년 한국어선협회 발족이후 공단으로의 변천과정과 업무실적 등이 자세히 담겨 있어 그 동안의 성과를 재조명하고 관련기관에 홍보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날 기념식은 유공직원에 대한 포상, 올해의 KST인·팀 포상, 30년사 발간 기념 케잌 절단, 이사장 기념사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됐다.
민경태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지금까지 공단의 놀라운 성장을 이룩한 전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더 나은 성과를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코리아쉬핑가제트>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