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3-29 13:29
"조선, 선가 상승...해운, 시황 회복"-우리證
우리투자증권은 29일, 조선업종과 해운업종에 대한 분석보고서를 통해 조선업종은 선가 상승 등 회복세를, 해운업종은 시황의 본격적인 회복세를 각각 점쳤다.
우리투자증권은 이에 따라 조선업종에서는 현대중공업을 'Top pick'으로 꼽았고, 해운업종에서는 한진해운과 STX팬오션을 추천했다.
우리투자증권 송재학 애널리스트는 "올해 세계 조선산업은 선박 발주와 선종별 선가의 상승반전 등 점진적인 회복세를 시현할 것"이라며 "비조선부문의 호조세도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송 애널리스트는 또 "최근 세계 해운시장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이 확대되고 있다"며 "지난주 해운지수는 약세를 기록했지만, 경기회복으로 해상물동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선박의 공급증가율도 예상보다 둔화되고 있어 세계 해운시장은 본격적인 회복세가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에 따라 조선업종 내 가장 양호한 현금흐름 및 안정성 재무제표를 보유한 현대중공업을 Top pick으로 꼽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0만원을 유지했다.
또 해양부문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는 삼성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도 추천하면서 각각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해운업종으로는 한진해운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5000원, STX팬오션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5500원을 각각 제시했다.
그러면서 그는, 올해 영업실적 및 밸류에이션상 아직 부족하지만, 해운시황 턴어라운와 흑자전환이라는 측면을 고려하면 오버슈팅도 가능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코리아쉬핑가제트>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