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운조합(이사장 정유섭)은 2010년 1월 7일부터 8일까지 1박2일간 제주 풍림리조트에서 본·지부 해상보험 담당자 25명명이 참석한 가운데「2010년도 공제사업 목표달성 워크숍」을 개최했다.
본·지부 공제담당 직원이 참석한 동W/S은 ▲해운경기 현황 및 보험시장동향 정보공유를 통한 상담 및 업무능력 향상 ▲ ‘웃는얼굴, 긍정적사고’ 라는 내용으로 외부강사를 초청해 이미지 메이킹 및 영업상담 재현을 통한 상황극 재현 ▲2010년도 목표달성을 위한 지부별 목표달성 추진전략 및 시장확대방안 발표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부별 현안사항 및 목표달성 세부전략 발표시간에는 많은 아이디어와 목표달성을 위한 권장계획 등을 심도있게 토의했다. 또 둘째날에는 팀워크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해운경기 불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고객에게 좀더 가깝게 접근할 수 있는 종합해상보험으로 재도약할 수 있는 전략을 마련했다.
참석자들은 외부 강사의 강의를 통해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영업전략 및 고객응대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는 좋은 기회가 됐고, 팀워크 프로그램에서는 해운경기 불황에 맞서 더욱 더 치열해지는 해상보험경쟁에서 2010년도 목표달성을 위한 장이 마련됐다고 평가했다. <한상권 기자>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