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11-09 16:48
제24차 해양사고방지세미나 개최
선주협회 등 12개 해양단체 참석
국토해양부와 중앙해양안전심판원의 후원 하에 한국선주협회를 비롯한 12개 해양수산단체는 11월11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양재동 농수산물유통공사에서 제24차 해양사고방지세미나를 개최한다.
해양사고방지를 위한 신지식·기술의 확산과 해양 안전의식 제고를 통한 해양안전문화의 조기정착을 위해 지난 1986년부터 매년 정례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이 세미나는 그동안 해양안전 예방을 위한 토론의 장으로서 선박운항 종사자들에 대한 해양안전의식 고취와 해양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해 왔다.
올해로 24번째를 맞는 세미나에서는 ▲제1주제로 해양연수원 김병옥 교수의 저궤도 위성을 사용한 AIS 수신범위 확대방안 ▲제2주제로 해양연구원 김홍태 박사의 해양사고조사코드와 인적과실의 원인규명 ▲제3주제로 목포해양대학교 박성현 교수의 연안해역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통항 안전성 평가에 관한 연구 등 선사들에게 유익한 주제들이 각각 발표될 계획이다.
이어 패널로 참석한 전문가집단이 주제발표 내용을 중심으로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해양사고방지세미나는 해양사고방지를 위한 연구·발표를 통해 관련종사자들의 해양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신기술 및 신제도 소개로 해양안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1986년부터 서울과 부산에서 번갈아가면서 연 1회 정례적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중앙해양안전심판원이 적극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해양사고방지 세미나를 공동주최한 12개 해양·수산단체는 한국선주협회, 선박안전기술공단, 한국해운조합, 해양환경관리공단, 한국선급, 전국해상산업노동조합연맹, 한국도선사협회, 한국원양산업협회, 한국해기사협회, 한국해사위험물검사원, 한국해양연구원 등이다. <코리아쉬핑가제트>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