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해운(대표이사김영민/www.hanjin.com)은 20일 오전 여의도 한진해운 본사사옥에서 열린 제 71기 정기주주 총회에서 액면가액의 10% 현금배당을 의결했다.
한진해운 대표이사인 김영민사장을 비롯 회사경영진 및 주주등 3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주주총회에서 2008년 매출액 9조3,558억원, 영업이익3,344억원, 당기순이익3,204억원등의 재무제표를 승인했다. 또 1999년이후10년연속배당을실시함으로써주주가치증대를위한적극적인노력을지속적으로펼쳐오고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한진해운 김사장은“한진해운이 지금의 모습으로 성장하게 된 데에는 무엇보다도 주주 여러분의 변함없는 신뢰와 전폭적인 지지가 가장 큰 힘이었다”라고 감사를 표하고,
“고객에게 더욱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전 세계 고객들로부터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초일류 종합물류기업’이 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는 한편, 앞으로도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 향상을 위한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진해운은 2009년도 주요 사업 방향으로 질적인 내실성장과 미래를 대비한 핵심역량 강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면서, 3자 물류사업, 전용터미널 운영사업, 수리조선소 및 선박관리사업 등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해운물류 연계 사업다각화를 적극 추진하는 한편, 지속적인 내부혁신을 통해 회사의 운영체계를 더욱 선진화시킬 방침이다.<코리아쉬핑가제트>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