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2-13 11:12
해운조합 고객만족도 높아졌다
직원 전화친절 만족도 88.2점...전년대비 2.4점↑
한국해운조합이 설문조사 전문기관인 국제통계연구소에 의뢰하여 실시한 2007년도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전체평균 만족도가 전년대비 2.4점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는 작년 9월부터 11월까지 2개월간 조합 사업 이용고객 900여개업체와 비이용고객 100여개업체 등 총 1,000여개업체를 대상으로 ▲조합이미지 ▲경영지원 및 홍보 ▲공제사업 ▲보상업무 ▲유류공급 ▲운항관리 등 총 6개 항목에 대해 실시했다.
조사결과 전체평균 만족도는 80.2점으로 전년의 77.8점에 비해 2.4점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항목별로는 조합전반(84.7점), 운항관리(82.5점) 부분에서 전체평균보다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특히 조합전반에 대한 항목중 직원 전화친절 만족도는 88.2점으로 전체설문항목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반면 경영홍보, 공제, 보상, 유류사업 등 세부 사업분야에서는 전체평균보다 다소 낮은 만족도(78.4점)를 보여 업무처리 방식 및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한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운조합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고객들의 요구사항과 조합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차이점을 분석하여 미흡한 점은 보완하고, 개선 및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업무에 적극 반영토록 하겠다”며 “정기적인 피드백을 실시해 중심 서비스 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코리아쉬핑가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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