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8-30 11:02
페덱스 - JA국제 무역 창업 대회 최종 우승자 발표
미국계 항공 특송회사 페덱스 코리아가 후원하는 페덱스 - JA국제 무역 창업 대회에서 한국 외국어대학 부속외고 2학년 양정환/안상호 팀과 민족사관고등학교 3학년 반창현/손우성 팀이 나란히 2,3위를 차지했다. 또한, 우승은 홍콩 대표팀 충천힌(張浚軒, Cheung Chun Hin), 웡천마우(黃俊謀, Wong Chun Mau) 학생 팀에게 돌아갔다.
페덱스 - JA국제 무역 창업 대회는 페덱스의 청소년 경제 교육을 위한 3년 후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아태 지역 11개국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무역 지식을 함양하고 비즈니스 경영 리더십과 팀워크, 위기관리, 자신감을 고취시키고자 마련된 국제 창업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한국, 홍콩, 호주 각 국에서 해외 시장 이해도, 아이템의 참신성, 계획서 구성력 등의 평가기준을 바탕으로 3팀(1팀/2명)씩 선발되어, 총 9팀이 실력을 겨루었다.
지난 2월, 페덱스는 청소년 경제 교육 비영리 단체인 JA를 3년간 후원, 100만 달러 이상 장학금을 후원하기로 발표한 바 있다. 이번 FedEx - JA국제 무역 창업 대회는 올해 국내를 비롯 홍콩, 호주를 시작으로 2009년까지 아시아 내 8개국에서 추가로 실시할 계획이다.
<윤훈진 기자>
0/250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