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3-07 13:42
(사)한국물류창고업협회, 세계창고협회연맹 가입 완료
(사)한국물류창고업협회(회장 최종록, 이하 KOWA)가 지난 2일(현지 시각) 인도 뉴델리에서 개최된 제50회 세계창고협회연맹(이하 IFWLA) 총회 이사회에서 KOWA가 정식 회원국이 됐다.
KOWA는 올해 사업계획 일환으로 협회의 국제적 역할을 강화하고 국내 물류창고업의 세계화를 위해 IFWLA 가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IFWLA은 1972년 4월 영국물류창고주연합과 영국공공물류창고주연합이 공동으로 런던에서 창설한 기구이며, 유럽물류창고연합 회원들을 선도하는 한편 각국에서 운영중인 물류창고업에 대한 효과적 이용방법 등을 모색하고 정보를 교환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연맹은 물류창고와 물류산업 발전에 대한 연구, 회원간 범지구적 연대나 공동의 이익에 관한 정보 교환을 주목적으로 한다.
매년 물류창고산업 컨벤션을 개최하고 있는 연맹은 올해 제50회 정기총회를 지난 2007년 2월 28일부터 3월 4일까지 인도 뉴델리에서 개최했다.
KOWA는 이번 IFWLA 총회에 건교부와 공동으로 참여했으며, 방문기간 내에 (주)LG전자 물류시설을 총회 회원국들과 함께 방문, 한국 기업의 우수함을 전하는 기회를 갖기도 했다.
올해 처음으로 회원국이 된 KOWA 최종록 회장은 "2011년 IFWLA개최를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하고 싶다는 의지를 총회 이사회에 강력히 제안했다" 고 향후 계획에 대해 밝혔다.
<윤훈진 기자>
0/250
확인